보건소 65세이상 독감예방접종 무료대상 일정은

반응형

가을은 일교차가 커서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 주변에도 벌써 콜록콜록 감기에 걸린 분들이 있고 10월이 되면 본격적으로 독감이나 폐렴이 유행한다니 걱정이 됩니다. 특히 65세이상 어르신은 더욱 조심하셔야하는데 보건소 독감예방접종으로 예방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65세이상 독감예방접종 무료대상에 해당된다면 언제부터 접종이 가능한지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언제까지 맞는 것이 좋을까...보통 늦가을부터 봄까지 독감이 유행하기 때문에 10월부터 11월 초까지 받는 것이 좋아요. 평소 건강한 사람의 경우 독감에 걸리면 충분히 휴식하고 잘 먹으면 치유가 되지만 어르신이나 아이들, 만성질환이 있을 경우 후유증이 생길 수도 있어서 독감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답니다. 건강한 분들도 단체생활을 하거나 야외활동이 많다면 미리 예방하세요.

 

 

날씨 추워지면 그때 맞을래요.. 라고 미루는 분들도 있으시죠? 저도 늘 미루다가 늦게 맞는 편인데 백신은 2주가 지나야 면역력이 생기기때문에 독감이 유행하기 전에 접종받으셔야 해요. 그래서 10월~ 11월 초가 가장 적당한 독감예방접종 시기라고 한답니다.

 

 

 

 

65세이상 어르신들의 경우 보건소에서 독감예방접종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올해부터는 가까운 병원에서도 맞을 수 있게 되어서 65세이상 독감예방접종 무료대상이라면 근처 병.의원을 방문하시면 된답니다. 전국 보건소 뿐만아니라 지정된 의료기관에서 맞을 수 있다니 편하게 접종받을 수 있겠어요.

 

 

가능한 보건소와 지정병원이 궁금하다면 일단 공공보건포털 사이트에서 지도 또는 검색을 통해 주소와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직접 보건소 이름을 입력하여 검색하셔도 됩니다. 방문할 보건소의 홈페이에 접속했다면 공지사항이나 최근 중요한 소식을 알려주는 팝업존을 확인해주세요. 독감 예방시기가 다가와서 보건소 홈페이지마다 관련 내용을 소개하고 있더라고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를 클릭하시면 대상자와 기간, 장소 등이 나와 있을거에요. 대상은 만 65세 이상으로 195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만 해당이 되며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하며 접종기간은 2015년 10월 1일~ 11월 15일까지랍니다. 충분한 물량이 공급된다고 하지만 지정병원 백신이 소진될 수 있으니 방문하기 전에 꼭 전화로 한번 더 확인하는 것이 좋겠어요.

 

 

지정의료기관 정보는 각 보건소 홈페이지에 안내가 되어 있지만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 예방접종관리> 의료기관찾기> 노인 인플루엔자 참여의료기관을 클릭하여 검색해 볼 수 있답니다. 65세이상 독감예방접종 무료대상과 기간 잊지마시고 편한 시간에 방문하여 접종받으세요. 그리고 평소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비타민 챙기시고 위생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