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엔자 백신 예방접종 시기와 나이

반응형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해야 할일이 있는데요. 바로 가족 모두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는 것 입니다. 아직까지 젊은층의 경우 괜찮겠지.. 라는 생각으로 예방접종을 하지 않아서 접종률이 낮다고 하는데요. 독감을 호되게 앓아본 경험이 있어서 인플루엔자 백신 시기를 놓치면 안되겠더라구요.. 독감 유행시기가 오면 여기저기서 관련 이야기들이 들리는데 언제쯤 맞아야 좋은지 누가 접종을 받아야 하는지 알아두고 미리 독감 예방법도 알아두세요.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는데요. 독감에 걸린 사람이 기침, 재채기를 함으로써 바이러스가 공기 중에 퍼지고 그것을 흡입하여 감염이 됩니다.. 때문에 단체생활을 할 경우 독감에 걸리기 쉬워요.. 보통 초겨울부터 초봄에 유행을 하며 예방을 위해서는 매년 10월 쯤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하게 언제쯤 맞아야 하는 걸까요? 독감은 11월부터 1월, 봄까지 유행을 하는데요. 따라서 10월 부터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백신을 맞으면 2주 후부터 효능이 발휘되고 항체가 6개월 정도 지속되기때문이에요. 올해 보건소 무료 독감예방접종 기간은 10월 1일 부터 11월 15일까지 맞을 수 있답니다.

 

 

나이가 많은 어르신 또는 아이들의 경우 독감에 걸리면 심하게 앓고 사망률이 높아서 예방접종이 중요한데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나이가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연세가 있는 분들이라면 미리 접종받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나이 관계없이 평소 폐질환, 심장질환, 신장질환 등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도 인플루엔자 백신 예방접종을 잊지마세요.

 

 

2015년 올해 보건소 무료독감 나이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만 65세 이상 어르신 즉 195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는 주소지 관계 없이 전국 보건소와 지정 병원에서 백신을 맞을 수 있답니다. 지역 보건소 또는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시고 접종받으세요.

 

 

예방접종을 받으면 독감에 안 걸리는 걸까? 약 80%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노인분들의 경우 그것보다는 효과가 떨어져요. 따라서 예방접종과 함께 다른 예방법도 실천해야 한답니다.

 

 

예방의 기본은 유행시기 전에 예방접종을 받는 것으로 이는 세계적으로도 인정 받고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공기 중에 확산 된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기 때문에 유행시기에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평소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도 중요해요.

공기 건조 또한 감염 확산에 영향을 주니 실내에서는 가습기 등을 사용해 습도를 유지해주세요.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귀가 해서 양치질, 손씻기 등 개인위생을 지켜주세요.
인플루엔자 백신을 맞았어도 평소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야 예방에 효과적으로 외출할 때 손소독제를 가방에 넣어다니는것도 방법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