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걸이 효과 어디에 좋을까 방법은

반응형

어린시절에는 놀이처럼 했던 운동 중 생각보다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들이 있어요.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훌라후프, 줄넘기도 있고 척추에 좋은 철봉 매달리기 등근육을 발달시켜주는 턱걸이도 있답니다. 특히 턱걸이의 경우 근육 트레이닝하는데 효과적인 운동법으로 턱걸이 효과로 멋진 어깨와 등 근육을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어릴적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했던 턱걸이는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요. 처음부터 무리하면 지치고 다칠 수도 있으니 올바른 방법으로 체력에 맞춰 조금씩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초보자는 1개도 힘든데 무리해서 10개를 하면 다음날 팔이 안 올라갈 수도 있어요..

 

 

턱걸이를 10개 넘게 연속으로 하는 분들을 보면 부럽다.. 대단하다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연속해서 10~15개 정도를 할 경우 고등학교 운동선수 정도의 수준 턱걸이 15개 ~20 개는 대학교 운동선수, 20~25개 를 할 수 있으면 현직운동선수 수준으로 볼 수 있다고 해요.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평균적으로 보면 그렇답니다.

 

 

방법의 경우 운동하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먼저 바를 어깨보다 넓게 주먹 2개 정도 더 넓게해서 잡은 후 매달립니다. 다리는 뒤로 꼬아 엉덩이쪽으로 가볍게 붙여 줍니다. 등근육을 이용하여 천천히 올라가면되는데요. 몸을 들어 올릴 때는 팔의 힘이 아닌 등근육의 힘으로 올리는 것이 포인트에요. 몸을 내릴 때는 천천히~ 등근육을 충분히 스트레칭하면 턱걸이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겠죠.

 

 

턱걸이 자세나 바를 잡는 방향이나 넓이에 따라 턱걸이 운동 효과가 달라지며 안으로 잡을 경우 팔이나 허리근력이 부족한 사람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어요. 그리고 횟수는 1세트에 10회 2세트에 8회, 3세트에 6회로 나누어 하는 것이 좋으며 세트의 간격은 약 1분 30분 정도면 알맞습니다.

 

 

흔히 턱걸이하면 팔운동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척추를 강화시키고 등근육을 집중적으로 단력 시킬 수 있는 운동이에요. 역삼각형의 멋진 몸은 물론 칼로리 소모, 지방 연소 또한 효과적으로 남성은 물론 여성분들도 군살없는 뒷태를 만들 수 있답니다. 척추 건강을 위해 턱걸이를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턱걸이가 힘들다면 철봉에 매달려 있는것도 척추에 좋다고 하니 자주 앉아 있거나 따로 하는 운동이 없다면 철봉 매달리를 꾸준히 해보세요.

 

 

시작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어요. 운동전에는 충분한 스트레칭을 해야하며 횟수를 늘리고 싶은 욕심에 등근육이 아닌 팔 힘으로 하는 것이 삼가해주세요. 팔의 힘으로 할 경우 턱걸이 효과인 척추 주위 근육 강화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배를 퉁 쳐서 올라가는 등 반동으로 올리는 것도 주의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