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자전거 효과 칼로리 소모량은

반응형

힘들게 운동을 해도 좀처럼 빠지지 않는 허벅지와 다리살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많은데요. 팔뚝살은 헐렁한 옷으로 가릴 수 있지만 바지의 경우 조금만 타이트해도 뚱뚱해보이더라고요.. 굵은 하체 때문에 고민이었는데 하늘자전거 효과를 보았다? 하늘자전거 운동으로 하체비만은 물론 뱃살에도 도움이 되었다는 분들이 많은데요. 간단한 동작이지만 다리에 쌓여 있는 붓기를 제거해주고 살이 되는 것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하늘자전거 운동이란? 누운 상태에서 마치 자전거를 타듯 하늘을 향애 큰 원을 그리는 운동인데요. 보기에는 쉬워 보이지만 제대로 따라하면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어요. 일반 자전거는 날씨가 안 좋으면 타기 어렵고 ,실내 자전거를 타러 피트니스에 나가는 것도 귀찮기 때문에 집에서 편한 시간에 하늘자전거를 타면 좋을 것 같아요.

 

 

꾸준히 하면 어떤 좋은 점이 있을까요. 하늘자전거 효과로는 하체 비만은 물론 뱃살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만 좀처럼 없어지지 않는 아랫배도 자극되어 뱃살 줄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상체는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TV를 보거나 휴대폰을 만지면서도 할 수 있어서 지루하지도 않아요.

 

하늘자전거 칼로리 소모량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1시간 걷는 것보다 효과적으로(약 1시간에 380kcal) 하체가 고민인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되는 운동이랍니다.

 

 

하늘을 보고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머리와 다리를 들고 아랫배를 의식하며 마치 자전거 페달을 돌리듯이 다리를 굴려 주세요. 손은 허리를 받쳐준다는 느낌으로 엉덩이 옆에 두면 된답니다. 다리를 굴리는 동작을 1회 할 때마다 1회 호흡하면 복근에도 힘이 들어가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답니다.

 

30초 정도 굴리는것으로 1세트, 약 20분 정도 하면 되는데요. 처음부터 무리하면 다리도 아프고 목 통증이 생길 수 있으니 익숙해질 때까지 조금씩 늘려가면서 하는 것이 좋아요.. 평소 운동을 거의 하지 않는 사람이 갑자기 운동을 하면 근육통이 생길 수 있답니다.

 

 

다리를 굴릴 때는 순회전 30번, 역회전 30번을 기준으로 하고 속도를 빠르게 하기 보다 정확한 동작으로 따라해주세요. 하늘자전거를 탈 때의 호흡은 복식 호흡으로 숨을 마실 때 아랫배를 부풀려 코로 천천히 공기를 마시고 숨을 내쉴 때는 아랫배를 넣어 천천히 입으로 쉼을 내쉽니다. 코로 공기를 마시고 입으로 내쉬고~

 

 

하체보단 뱃살을 많이 빼고 싶다면 엉덩이에 쿠션을 깛아 놓은 상태에서 다리를 올리기만 하면 되는데요. 이때 엉덩이 옆을 받쳐주던 손을 천천히 바닥에서 떼 복근의 의식하면서 후~ 하고 복식 호흡을 하는 것이 중요 해요.

 

 

오래 돌리다보면 점점 머리가 바닥과 가까워지고.. 목도 뻣뻣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베개를 준비해두는 것도 좋아요. 허리가 아픈 분들은 허리를 바닥에 붙이고 하늘자전거를 타는 것도 방법입니다. 체력에 맞춰서 무리하지 않게 따라해주세요.

 

 

운동 시간은 밤이 좋을까 아침이 좋을까? 언제해도 괜찮지만 하늘자전거 효과인 붓기 제거를 위해서는 밤에 하는 것이 좋아요. 하루종일 서서 있거나 앉아 있을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저녁에 퉁퉁 붓게 되는데 하늘자전거를 타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붓기가 제거되고 예쁜다리를 만들 수 있답니다.

 

운동은 꾸준히 하는 것이 어렵기때문에 동기부여가 필요해요! 운동 시작 전 줄자로 하체 둘레를 측정한 다음 1주일 열심히 따라해보고 얼마나 효과가 있었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보는 방법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