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소모 많은 운동 총정리

반응형

건강과 균형있는 체형을 만들기 위해서는 운동만한 것도 없는데요. 특히 다이어트 할 때에는 칼로리소모많은운동을 해야 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어요.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의 조건으로 시간당 칼로리 소비량을 빼놓을 수 없는 만큼 다이어트를 시작하거나 열심히 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칼로리 소모 많은 운동을 알아보았답니다. 더 늦기 전에 시작해서 올해는 건강하고 예쁜 몸매로 가꿀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하면 칼로리를 많이 소모하는 운동을 떠올리시는데요. 물론 칼로리를 많이 소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이어트는 길게 보고 해야하기 때문에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이 좋은 것 같아요. 중간에 포기하거나 무리해서 다치면 안되니까요.

 

 

가장 인기 있는 건 달리기에요. 전신을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으로 칼로리 소비량이 높고 1시간 정도 꾸준히 할 수 있답니다. 체중(kg) × 거리(km) = 소비에너지(kcal) 로 만약 60kg인 사람이 10km를 달리면 600kcal를 소비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어요.

 

수영또한 효율적으로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는데요. 몸의 부담이 적고 부상의 위험도 없기때문에 무릎이 아픈 분들도 충분히 할 수 있답니다. 다만 개인차가 있고 기술이 필요하며 조깅과 달리 비용이 든다는 단점도 있어요.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스텝박스 운동이 있는데요. 방법이 간단하고 몸의 부담도 적답니다. 다만 단조로운 동작으로 따라할 경우 지루할 수 있어서 끈기가 필요한데요. 다양한 동작으로 따라하면 좀더 많은 열량을 소모할 수 있고 음악과 함께 하면 즐겁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자전거는 전신 운동은 되지 않지만 무릎에 부담이 덜간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출퇴근시에 자전거를 이용하거나 실내자전거로 TV를 보면서 할 수도 있습니다.  밖에 나가기 귀찮은 분들에게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칼로리 소모 많은 운동으로 자전거 만한 것도 없지만 자칫 빨래걸이가 되는 경우도 있으니 목표를 세워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좋아요.

 

 

줄넘기는 시간당 소모 열량이 많지만 장시간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데요. 특히 무릎이 아프거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비만일 경우 피해야 한답니다.시간이 부족하거나 장시간 하기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줄넘기가 알맞지만 막상 어른이 줄넘기를 하기에는 민망하더라고요.

 

 

가장 편하고 부담없는 걷기도 있어요. 칼로리만 보면 그다지 효율적이지는 않지만 무릎이나 허리가 아프거나, 비만일 경우에는 천천히 걷기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은 11자로 허리를 꼿꼿하게 세우고 발 뒤꿈치부터 발가락 순으로 땅에 닿도록 빠른 걸음으로 걸으면 조깅보다 좋은 효과를 낼 수도 있답니다.

 

 

자세를 교정하고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요가가 효과적인데요. 다만 칼로리소비는 낮습니다. 혈액순을 원활하게 하고 싶거나 균형감각을 향상시키고 싶거나 예쁜 라인을 만들고 싶을 때 도움이 되지만 체중감량 효과는 다른 유산소 운동에 비해 덜해요. 짐볼 또한 칼로리 소모는 적지만 부담이 거의 없고 앉아있는 것만으로도 균형감각을 기르고 허리통증을 완화하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시간당 칼로리를 많이 소모하는 운동은 자전거 타기, 줄넘기, 조깅 등의 순서이지만 1시간을 다 채우기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작정 따라하기 보다는 걷기, 파워워킹 등 꾸준히 할 수 있으면서도 칼로리 소모 많은 운동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이랍니다. 자전거, 줄넘기를 해봤지만 갑자기 무리해서 하니 근육통이 생기더라고요.. 자신에 체력에 맞는 운동으로 매일 실천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