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부었을때 손가락 붓기빼는법

반응형

손가락 부었을때 손가락 붓기빼는법

 

자고 일어났더니 손가락이 퉁퉁 부었다거나 하루종일 일하고 돌아와 반지를 빼려고 하니 반지가 빠지지 않는다 등 손가락이 부었던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 같아요. 내 손가락인지 남의 손가락인지.. 퉁퉁해진 손가락을 보고 있으면 혹시나 살로 가지는 않을까 걱정이되기도 한답니다.

 

 

손가락이 붓는 이유는

 

손가락은 지방이 적지만 혈액순환이 안 좋을 경우 쉽게 부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일상생활에서 손가락을 많이 움직이지 않아 붓기가 잘 빠지지 않아요.

 

- 과음을 했을 때

- 누워있는 시간이 길 때

- 지나친 수분,염분 섭취를 했을 때

 

 

손가락 붓기를 없애는 방법

 

손 운동을 해요

 

의자나 바닥에 편한 자세로 앉은 다음 양손을 어깨 높이로 쭉 펴서 손바닥을 바닥을 향하게벌립니다. 그대로 손가락을 구부리고 주먹을 쥡니다.

 

 

폈다가 구부렸다가 ~ 보자기 - 주먹 - 보자기 - 주먹 이 동작을 15회 반복 2세트를 합니다. 동작을 할 때는 심장보다 손을 높게 올리는 것이 좋아요.

 

 

지압을 해요

 

합곡혈이라고 엄지와 검지가 만나는 부위의 가운데 오목한 부분을 꾹꾹 눌러주면 붓기제거에 도움이 된답니다. 합곡혈은 만능혈이라고도 하는데요. 두통,어깨결림, 눈의 피로, 변비, 생리통 등에도 효과가 있으니 알아두면 유용하답니다.

 

 

손가락 마사지를 해요

 

핸드 크림을 바른 후 손가락 관절에서 끝을 향에 주무르거나 마사지를 하면 효과가 있어요.

 

 

손목 운동을 해요

 

PC, 스마트폰 사용으로 피로가 쌓이기 쉽기 때문에 손목을 돌리는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혈액순환이 나빠지면 독소배출이 어렵다고 하니 틈틈이 운동을 해서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는 것이 좋답니다.

 

 

미지근한 물에 담가주세요

 

38~40도의 미지근한 물에 손을 담그면 혈액순환이 잘 되서 손에 쌓이 피로가 풀리는 느낌이 든답니다.

 

손가락이 부었을 때는 채소, 요구르트, 칼륨을 포함한 음식(다시마,곤약,감자,사과 등), 마그네슘을 포함한 음식(검은 콩, 현미 등)을 먹는 것이 좋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