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이 안되는 이유 되는 습관은

반응형

다른 사람보다 손발이 차고 어깨결림이 자주 발생한다면 혈액순환이 안되는 이유를 알아두고 개선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혈류가 악화되면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와 산소가 제대로 운반되지 않고 노폐물과 이산화탄소를 배출 할 수 없어서 각종 질병이 발생하기 쉽답니다. 따라서 미리 혈액순환이안되는이유를 확인하시고 혈류 악화로 인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었으면 해요.

 

 

혈액은 영양분과 산소를 체내 곳곳으로 운반하고 체내에 발생한 노폐물과 이산화탄소를 회수, 배출 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혈액순환이 나빠지면 이러한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서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어요.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 피로 물질이 쌓이게 되면서 어깨, 관절, 허리에 통증이 생기고 신체 곳곳에 열을 운반해주는 기능이 저하되면서 오한이 나타나게 됩니다. 뿐만아니라 피부의 신진대사에도 문제가 생기면서 기미, 잡티, 피부염은 물론 혈색이 나빠지게 됩니다.

 

 

처음에는 어깨 결림, 관절통 같은 가벼운 증상이지만 만성화 되어 혈관상태에 영향을 끼치면 동맥경화, 고혈압이 발생할 수 있고 뇌경색이나 심근경색 등의 질병이 발병할 수 있답니다. 피부는 물론 각종 질병을 발생시킨다니 혈액순환이 안되는 이유가 되는 습관은 당장 바로 잡는 것이 좋겠어요.

 

 

인지력 저하에도 영향을 끼친다? 뇌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산소를 소비하고 있으며 산소 공급에 문제가 생기면 기억력와 인지력 저하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뇌가 피로하거나 집중이 안 될 때 껌을 씹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이는 뇌의 혈류가 좋아져 산소와 영양 공급이 원활해지기 때문이에요. 그 밖에 혈류 악화로 인해 부종, 냉증, 식욕부진, 변비 등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혈류가 악화되는 원인은 질병이나 생활습관 등 다양한데요. 수분이 부족할 경우 혈액이 끈적해지면서 혈류가 악화되기 쉬워요. 특히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려 혈액이 끈적해지기 쉽기 때문에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외식이나 인스턴트 식품, 운동과 근육의 부족, 갱년기와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의 문제, 말초 혈관을 수축시켜 혈류량을 감소시키는 니코틴이 든 담배 등도 원인이 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통해서 근육량을 늘리고 금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병으로 인해 혈액순환이 나빠질 수도 있는데요. 당뇨병이 있으면 혈당은 물론 혈액 순환에도 영향을 끼치게 되며 갑상선 기능 저하증, 냉증, 저혈압 등도 혈액순환이 안되는 이유가 됩니다. 혈액순환이 안 좋아지면 나른함이나 권태감 외에도 생명에 관련되는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올바른 식생활, 꾸준한 운동으로 개선할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