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이 많은 채소 칼슘채소는

반응형

칼슘이 많은 채소 칼슘채소는

 

우리몸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 중 미네랄은 주로 식물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 대부분은 하루 채소 권장량보다 적게 먹고 있으며 미네랄이 부족한 결핍상태라고 합니다. 미네랄이 부족하면 비만, 당뇨,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이 유발될 수 있기때문에 채소를 통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네랄 종류 - 마그네슘, 셀레늄, 칼슘

 

미네랄 중 칼슘이 많은 채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말린 고구마 줄기

 

고구마 줄기에는 우유의 10배의 칼슘이 들어 있습니다.

 

고구마 줄기에는 칼슘 이외에 여러 무기질이 함유돼 있으며 면역조절능력과 항산화효능이 있는 클로로겐산이 다량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말린 토란

 

말린 토란에는 우유의 6배의 칼슘의 들어 있습니다

 

토란은 섬유소가 풍부하여 숙변제거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체내 중금속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깻잎

 

깻잎에는 우유의 1.5배의 칼슘이 들어 있습니다.

 

깻잎에는 비타민, 칼륨, 칼슘, 철분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며, 비타민A,C는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고, 깻잎에 들어 있는 철분은 빈혈을 예방합니다. 또한 위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 효과가 있어 위암 예방을 위해 꾸준히 깻잎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슘이 많은 음식하면 우유가 먼저 떠오르지만 채소에 있는 칼슘이 채내 흡수율이 좋다고 합니다.

 

이 외에 칼슘이 많은 채소에는 근대, 잣, 완두콩, 파래 등이 있습니다.

 

 

칼슘의 중요성

 

혈액 속에 칼슘의 농도가 낮아지면 신체에서 이를 보상하기 위해 뼈에 있는 칼슘을 녹이게 됩니다. 때문에 뼈가 약해지고 쉽게 부러지게 됩니다.

 

만약 갑상선 수술 환자가 칼슘이 부족해지면 손 발이 떨리고 신경이 과민해지고 심각할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채소 섭취량이 적고 인스턴트 식품을 즐겨 먹기 때문에 칼슘이 부족해지기 쉽습니다. 때문에 뼈 건강을 위해 인스턴트 식품은 줄이고 칼슘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