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E가 많은 음식으로 젊음을 지켜요

반응형

젊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라는 것은 알지만 어떤 음식이 비타민E가 많은 음식인지 모르는 분들이 계신데요. 견과류처럼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식품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자주 먹는 채소나 기름에도 들어 있으니 비타민E가많은음식을 알아두고 꾸준히 챙겨서 건강과 젊음을 유지할 수 있었으면 해요.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항산화 작용으로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감소시켜서 혈전이 생기기 어렵게 하기때문에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어요.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에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같은 위험한 질병의 발병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비타민E가 많은 음식을 챙기면 생활습관병 예방은 물론 피부를 젊게 가꿀 수 있는데요.

 

 

우리몸에 활성산소가 증가하면 콜라겐 섬유를 공격해서 주름이나 처짐 등 피부 노화를 초래하는데 비타민E가 활성산소를 감소시키는 글루타티온을 증가시켜 피부 노화를 막아준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좋게해서 피부 신진대사가 좋아지고 유.수분 조절이 잘되어 피부가 촉촉해져요.

 

 

반대로 부족해지면 생활습관병을 초래하고 노화가 진행되며 냉증, 어깨 결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피부의 경우 칙칙해지고 푸석해질 수 있습니다. 하루 비타민E 권장량이 남자 7mg 여자 6.5mg으로 제대로 식사를 할 경우 부족함은 없지만 편식을 하거나 다이어트를 할경우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어떤 음식에 많이 함유되어 있을까... 함유량이 많은 식품은 견과류, 식물성기름 등이며 곡류, 생선, 녹황색채소, 콩에도 포함이 되어 있어요. 한쪽으로 치우친 식사를 하지 않는한 크게 부족하지 않지만 피부미용과 건강을 위해 자주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죠. 거울 볼 때마다 피부가 예전 같지 않아서 항산화력이 뛰어난 식품은 더 많이 챙겨야겠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몬드는 가장 편하게 비타민 E를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이며 함유량이 높은데요. 100g 당 약 29mg 함유되어 있습니다. 휴대하고 다니면서 먹을 수 있고 조금만 먹어도 충분히 하루 섭취량을 채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게다가 철분, 식이섬유, 칼슘, 인, 칼륨, 마그네슘, 아연 등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여성에게 좋은 슈퍼푸드에요. 대신 소금이 첨가되지 않는 것으로 드시고 22개 한줌 정도로만 드셔야 한답니다.

 

 

식물성 기름또한 비타민E가많은음식으로 올리브오일, 해바라기 기름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어요. 올리브오일에는 비타민A, 폴리페놀, 스쿠알렌 등도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미용에 좋은데다 포만감을 주는 효과가 있어서 올리브 오일 한 숟가락을 공복에 드시는 분들도 있답니다.

 

 

비타민E가 열에 약한데다 산화되기 쉽기 때문에 가열하기 보단 그대로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과일 샐러드의 드레싱으로 드시면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어요. 비타민 C랑 함께 섭취했을 때 보다 효과가 높아지니 올리브오일을 뿌린 샐러드 챙겨서 다이어트와 미용에 도움을 받아보세요.

 

 

해산물에는 간이나 생선, 계란에 함유되어 있으며 겨울에 가장 맛있는 과메기에 많이 들어 있어요. 과메기는 DHA와 EPA가 풍부해서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효과도 있답니다. 명란젓, 아귀간, 장어에도 들어 있으니 육류보단 생선을 자주 챙겨 드세요.

 

 

채소류에서는 많지는 않지만 호박, 고추, 콩, 무, 부추, 시금치, 녹차, 아보카도 등이 비타민E가 많은 음식입니다. 회춘 필수 비타민e는 내장은 물론 혈액 등의 노화를 지연시켜 질병에 걸리기 어려워지며 피부 노화도 막을 수 있으니 많이 포함된 음식을 고루 챙겨 하루 섭취량을 채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