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씨 먹어도 되나요 이유가 뭘까

반응형

석류씨를 먹어도 되는지 안되는지 고민했던 경험 없으신가요. 저는 포도씨처럼 뱉어야 하는줄 알고 먹을 때마다 석류씨 먹어도 되나요라고 자주 물어봤던 것 같아요. 대부분의 과일은 알맹이만 먹고 씨앗은 먹지 않아서 저처럼 석류씨 먹어도 되나요 안되나요로 고민한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여성의 과일이라고 할정도로 미용이나 건강에 좋은 석류는 씨까지 먹어야 제대로 먹은 것이라고 하는데요. 과육에도 좋은 영양이 많지만 씨앗에 여성에게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해요. 그동안 석류씨를 버렸던 분들이라면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두시고 주변에서 석류씨먹어도되나요로 고민하고 있다면 꼭 알려주세요.

 

 

붉은 알맹이 안에는 하얗고 작은 씨가 들어 있는데요. 처음 먹을땐 톡톡 터지는 씹는 식감이 좋은데 계속해서 먹다보면 턱도 아프고 치아 사이에 끼어서 불편하더라고요. 평소 딱딱한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의 경우 씨앗때문에 몸에 좋은 석류를 안 먹는다고 해요. 그러나 천연 에스트로겐 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석류씨를 안먹으면 손해랍니다.

 

 

천연 에스트로겐이 풍부해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일종인 에스트론이 포함되어있으며 특히 석류씨에 많이 들어 있답니다. 에스트로겐은 여성의 난소에서 생성되는 여성 호르몬으로 난포 호르몬이라고도 하는데요. 이 호르몬 덕분에 월경이나 임신 등이 가능하고 피부가 탄력있고 여성스러운 몸을 갖을 수 있는거에요.

 

 

혈관이나 뼈도 튼튼하게 해주고 자율신경의 기능을 좋게하는 기능도 있어서 여성은 특히 폐경기 여성의 경우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을 챙겨야 해요. 나이가 들수록 에스트로겐이 감소하기 때문에 젊었을 때부터 챙기는 식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답니다. 석류 외에도 콩이나 아마씨에 함유되어 있으니 다양한 식품으로 챙겨드세요.

 

 

칼륨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우리몸에 필수적인 미네랄인 칼륨을 섭취하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아시나요? 칼륨은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해주고 심근경색 예방, 근육 수축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체내에 쌓인 여분의 수분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서 부종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석류씨 먹어서 손해볼 것은 없는 것 같아요.

 

 

칼륨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수분 배설을 촉진해서 부종을 예방할 수 있는데다 안토시아닌과 레스베라트롤이 내장 지방의 축적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부종이나 지방축적을 예방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답니다.

 

 

신장이 안 좋은 사람이 칼륨 풍부한 석류씨 먹어도 되나요? 신장이 나쁜 사람의 경우 칼륨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없어서 과일을 선택할 때도 고민이 되는데요. 바나나처럼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것은 아니라서 적당량 드시면 문제가 되지 않는답니다.

 

 

피부미용에 효과적 이에요 비타민이 피부에 좋다는 것인 이미 잘 알려져 있는데요. 비타민C는 콜라겐생성을 돕고, 미백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B1은 피로회복, 비타민B2은 구내염이나 피부염에 효과적이랍니다. 비타민E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노화를 막고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니 석류씨를 먹어도 되나 고민하지 마시고 다 챙겨 드실 수 있었으면 해요.

 

 

딱딱한 씨를 그냥 먹기 부담스럽다면 믹서에 넣고 갈아서 스무디처럼 드시면 좋은데요. 이때 토마토를 함께 갈아드시면 비타민A도 함께 챙길 수 있어요. 앞으로는 석류씨 먹어도 되나요로 고민하지 마시고 씨앗까지 생겨보세요. 석류껍질 먹어도 되나요 껍질은 버리지 마시고 깨끗하게 씻어서 차로 드시거나 가글할 때 활용해도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