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에 좋은 음식 종류는

반응형

내귀에서만 들리는 소리로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이명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챙기고 이명에나쁜음식은 삼가하는 것이 좋은데요. 흔히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이명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나쁜 식습관 또한 원인이 된답니다. 따라서 평소 이명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알아두고 균형잡힌 식단을 계획할 수 있었으면 해요.

 

 

실제로는 없는 소리, 나만 들리는 소리는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데요. 피로,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이 오래 지속되면 자율신경이 흐트러지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잠깐 나타났다 사라지는 경우 이명에좋은음식을 챙기고 충분히 휴식하면 사라지더라고요.

 

 

스트레스가 아닌 질환으로 발생하는 이명의 경우에는 좀더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돌발성 난청, 노인성 난청, 중이염, 고혈압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소음에 오래 노출 되었을 때도 달팽이관의 감각 세포가 손상을 입어서 나타난답니다. 젊은층의 경우 헤드폰으로 음악을 크게 들었을 때 경험해 보셨을 것 같아요.

 

 

이명은 신체 기능 저하에 의해 발생하는 장애로 영양의 균형을 생각하지 않는 식습관, 편식은 증상을 발생시키거나 악화시킬 수 있어요. 무심코 먹었던 음식이 귀에 악영향을 줄수 있으니 이명에 좋은 음식은 적극 섭취하고 이명에나쁜음식은 삼가해주세요.

 

 

검은콩을 챙겨드시면 좋아요. 혈관을 넓혀주는 리놀레산이랑 혈액순환을 좋게해주는 미네랄,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시아니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답니다. 혈액의 흐름이 좋아지면 귀의 기관으로 충분한 산소와 영양이 돌아가서 이명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간편하게 검은콩 차로 끓여드시거나 볶아서 간식처럼 챙겨드실 수 있습니다.

 

 

참깨도 이명에 효과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귀와 내장의 노화되면 이명이 발생하기 쉬운데 참깨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세사민이 노화를 방지하고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해준답니다. 그 밖에 당근, 무, 시금치, 양파 등의 채소가 림프 흐름을 원활하게하여 증상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어요.

 

 

스트레스를 자주 받는 분들의 경우 스트레스 내성을 만들어주는 칼슘이 많은 식품을 챙기는 것도 좋은데요. 칼슘하면 뼈건강이 먼저 떠오르는데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영양소에요. 항산화 작용과 피로회복 작용이 있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도 자주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이명에 도움주는 음식을 챙겨도 악화시키는 음식을 먹을 경우 효과를 보기 어려운데요. 버터나 마가린, 소시지, 가공식품, 커피 등은 삼가하는 것이 좋아요. 버터나 마가린은 과다섭취하면 혈관이 딱딱해지고 혈액순환이 나빠지는 동맥경화의 원인이 되며 동맥경화가 발생하면 뇌와 우리몸 곳곳에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않게 된답니다.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을 많이 발생시키는 소시지나 가공식품, 신경을 자극시키고 흥분시키는 작용이 있는 카페인이 들어 있는 커피도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은 아니지만 담배또한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니코틴이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순환을 나쁘게 한답니다.

 

 

신경쓰이고 걱정되는 이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이명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좋은데요. 컨디션이 나빠지면 발생하기 쉬우니 휴식와 취미생활로 스트레스를 발산해보세요. 또한 불규칙적인 생활이 자율신경의 혼란을 일으키게되니 규칙적으로 수면하고 식사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