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원인 예방법

반응형

자궁경부암 원인은 다른 암과 달리 정확히 밝혀져 있으며 정기 검진을 통해 예방할 수 있답니다. 괘찮겠지라는 생각으로 건강관리헤 소홀한 분들이 계신데요.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지내다가 나중에 후회를 하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미리 자궁경부암 원인이나 자궁경부암 예방법을 확인해 둘 수 있었으면 해요.

 

 

여성 특유의 질병 중 하나인 자궁경부암은 여성에게 발병하는 암 중에서도 발병률이 높은 편이에요. 걸릴 확률은 20대 후반~ 40대 이전이 높습니다. 예전에는 40~50대 여성에게서 많이 볼 수 있었는데 자궁경부암 원인인 성관계를 시작하는 나이가 빨라지면서 젊은 여성 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암이라고 하면 죽음에 이르는 무서운 병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의학의 발전으로 원인이 밝혀지고 있고 자궁경부암은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면 완치가 가능하다고 해요. 평소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으면 조기 발견하여 치료할 수 있으니 2년에 1번 씩은 검사 받을 수 있었으면 해요.

 

 

인유두종 바이러스(HPV)은 자궁경부암 원인으로 HPV는 피부와 피부의 접촉에 의해 감염되는 바이러스에요. 대부분 관계로 인해 감염되는 것으로 보고 있답니다. 여성의 약 80%가 일생에 한 번은 감염 된다고 할 정도로 흔한 바이러스 에요.

 

 

감염 된다고해서 바로 암이 발병하는 것은 아닌데요. 면역력으로 몸에서 자연스럽게 없어지게 된답니다. 하지만 면역기능이 잘 작동하지 않고 바이러스가 자궁에 남아 오랫동안 감염되면 그 부분의 세포가 조금씩 암세포로 진행이 되게 됩니다.

 

 

HPV는 100가지가 넘는 형태가 있는데 대부분은 암에 관여하지 않아요. 하지만 약 15종류의 고위험군으로 불리는 HPV가 자궁 경부 이상 또는 암을 일으킨다고 해요. 자궁경부암의 60%이상은 HPV-16 , HPV-18 두 가지가 원인이 됩니다.

 

 

자궁경부암의 원인 즉 발생할 확률을 높이는 요인을 알아두세요. 어린나이에 관계를 시작하는 것은 젊은 여성환자가 증가하는 이유 중 하나에요. 다산으로 인해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며 흡연은 자궁경부암은 물론 다른 암의 발생 위험을 높입니다. 경구 피임약의 장기 복용 또한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초기증상은 나타나지 않는다? 초기에 증상이 나오지 않아서 매년 검진을 받아 조기 발견을 할 수 밖에 없어요. 생명은 물론이고 임신과 출산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검진을 꼭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진행되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는 생리이외의 출혈, 관계 후 출혈, 폐경 이후의 출혈, 골반 통증, 배뇨 곤란 증상 등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다른 부인과 질환의 증상과도 같아서 지나치기 보다 진찰 받아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두세요.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2년에 1번 검진을 받는 것인데요. 오랜 기간 동안 서서히 진행되는 암이라서 발육단계에서 발견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형성에서 암으로 가기까지 5~10년 걸린다고 합니다.

 

 

예방 백신을 맞는 것도 자궁경부암 예방법이에요. 6개월 이내에 4번 접종 받으면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은 6개월 간격으로 2회, 14세 이상은 6개월 이내에 3회 접종을 받게 된답니다. 100% 예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50~60%의 예방효과가 있어요.

 

 

여성에게 발생하는 암 중 3위인 자궁경부암 원인을 알아보았는데요. 예방을 위해서는 정기검진이 중요하고 백신을 맞는 것도 필요한데 그 외에 평소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해요. 면역력이 저하되면 질병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운동을 통해 체온을 상승시키고, 균형잡힌 식사를 하고, 충분히 수면하고 스트레스는 쌓아두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증상 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상포진 후유증 증상  (0) 2016.04.14
발바닥이 아픈이유 뭘까  (0) 2016.04.12
오른쪽 등 통증 이유  (0) 2016.03.29
치질 초기증상 예방법  (0) 2016.03.24
왼쪽 등쪽 통증 원인  (0) 2016.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