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에 나쁜 음식 가려먹자

반응형

여드름에 나쁜 음식 가려먹자

 

국내 초등학생 10명중에 4명이 소아여드름 환자라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요. 최근 여드름이 발병률이 앞당겨지고 있다고 합니다. 여드름은 보통 성호르몬 분비가 본격화되는 사춘기에 발병하는데.. 왜이렇게 빨라진 걸까요.

 

 

어린나이에 여드름이 발생하는 주요원인은 인스턴트 식품이라고 합니다. 햄버거, 피자 등의 인스턴트 식품과 과도한 유제품 섭취가 여드름을 유발한다고 하는데요. 혈당을 급격히 높이는 음식들은 여드름을 유발한다고 하니 햄버거, 도너츠, 라면, 콜라 같은 인스턴트 음식을 줄이고 채소, 콩, 곡물 등으로 구성된 식단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겠어요.

 

 

여드름에 나쁜 음식은

 

1. 정제된 밀가루를 많이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생기는 독소로 인해 여드름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정제된 곡물은 체내의 당분을 급격히 증가시키고 이로 인해 인슐린을 대량으로 분비하게 하는데요. 이 결과 남성 호르몬의 분비도 늘어나고 남성 호르몬이 피지 분비를 자극해 여드름을 발생시킵니다. 따라서 여드름 예방과 치료를 위해서는 설탕, 밀가루를 주재료로 하는 과자, 빵, 케이크, 국수, 라면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술은 염증성 질환을 악화시키는 요인 중 하나로 술을 마시면 얼굴에 열이 나고 여드름을 자극하게 됩니다. 따라서 화농성 여드름이 더 올라올 수 있습니다.

 

 

3. 우유는 칼슘이 들어 있어서 뼈에 좋은 식품이지만 유제품과 여드름은 연관성이 있다고 합니다. 여드름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지나치게 섭취하면 안되겠어요.

 

4. 전이나 튀김 등 기름진 음식은 피지분비를 활발하게 하여 여드름을 일으킵니다.

 

 

5. 매운 음식은 얼굴을 붉어지게 하고 혈관을 확장 시키고, 성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끼쳐 여드름이 잘 생기게 합니다.

 

여드름이 심해졌거나 없던 여드름이 생겨났다면 여드름에 나쁜 음식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