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띠와잘맞는띠 성격은

반응형

말띠와잘맞는띠는 무슨 띠인지 말띠 성격은 어떤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일단 말띠생은 몇 년생인지 부터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말띠는 1942년생 54년생, 66년생, 78년생, 90년생으로 한국나이로는 75세, 63세, 51세, 39세, 27세 입니다. (2016년 기준이에요. 만으로 계산 할 땐 -1살, 생일이 지나지 않았으면 -2살) 그럼 말띠와잘맞는띠와 성격에 대해서도 알아볼까요.

 

 

말띠 성격은 일단 밝아요. 밝고 명랑하며 행동력이 좋아서 주변에 사람이 많은 편이에요. 머리 회전이 좋고 재능까지 뛰어나기 때문에 눈에 띄며 독립심이 강해서 일찍 일을 시작하거나 어린나이에 독립을 하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다만 자기중심적인 경향이 있고 화려한 것을 좋아하고 성질이 급하기 때문에 말띠와잘맞는띠는 성격이 비슷하거나 단점을 보완해 줄 수 있어야 해요.

 

 

태어난 년도에 따라서 성격이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90년생과 54년생의 경우 말솜씨가 좋고 설득을 잘하는 타입이에요. 다만 변덕이 있고 좋고 싫음이 분명해서 한 번 싫어진 사람과는 바로 관계를 끊는편이에요. 활발하고 말 잘하는 매력쟁이지만 사람을 외모로만 판단하면 인연을 놓칠 수도 있으니 생각을 잘 해보세요.

 

 

78년생과 42년생은 사교적이며 결단력이 있어서 주위 사람들로부터 신뢰를 받는 경향이 있어요. 유머감각도 있고 입담이 좋기 때문에 인간관계가 넓습니다. 다만 사람을 너무 믿어서 달콤한 유혹에 넘어가 후회하는 일이 많을 수 있다고 하니 사람 보는 눈을 키워보세요. 옆에서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주는 자상한성격을 갖은띠가 말띠와잘맞는띠가 될 것 같아요.

 

 

02년생과 66년생의 경우 패션에 관심이 있고 자신을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약간 허세가 있는 타입이에요. 담력이 있어서 자신의 의견을 바로 이야기하는데 주위로 부터 반감을 살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또한 금전감각이 부족하기 때문에 과시하기 위한 지출은 삼가하고 저축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말띠랑잘맞는띠는 호랑이에요. 둘다 적극적이고 행동파라서 서로를 이해하기 쉽습니다. 성격이 비슷해서 마음이 잘 맞고 단점은 서로 보완하면서 채워나갈 수 있어요. 다만 말의 변덕스런 행동이 오해를 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용 또한 활발하고 행동력있는 자유인?이에요. 닮은 곳이 많고 취미나 일에 대한 생각이 비슷하며 말이 적극 리드하여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어요. 말의 단점을 용이 보완해주는 등 궁합이 좋습니다. 양띠 역시 서로의 장단점을 보완해주는 좋은 궁합으로 말에게 있어서 양은 이상적인 인연이에요. 양에게 말은 믿음직한 파트너가 돼준답니다.

 

 

의리 있고 정의감 넘치는 개는 말의 장점을 보완하고 의지가 되는 상대에요. 서로가 이상적으로 생각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무척 좋은 궁합으로 금방 사랑이 깊어지게 됩니다. 결혼하면 행복해질 확률이 높은 커플이에요.

 

 

잘맞는띠가 있다면 보통이거나 맞지 않는띠도 있는데요. 뱀과 돼지와는 좋지도 나쁘지도 않답니다. 뱀의 경우 행동력은 있으나 끈기가 부족한 말을 보완해 줄 수 있지만 주변에 사람이 많고 질투를 유발하는 말의 행동 때문에 오래 교제하기는 어려워요. 돼지의 경우 서로 다른 성격에 매료되지만 말의 변덕을 고치지 않으면 서로에게 상처만 입힐 수 있습니다.

 

 

쥐와는 전혀 맞지 않는 궁합으로 한번 싸우면 화해하는 것도 무척 어렵습니다. 뭐든 빨리 빨리 하는 말과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행동하는 소는 성격차이로 인해 다투기 쉬워요. 처음에는 다른 성격에 매력을 느끼지만 사귀다보면 다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활발한 말과 온순한 토끼는 잘 어울리는 것 같지만 고집이 있기 때문에 갑자기 틀어지기 쉬워요. 서로 양보하는 마음을 키우거나 토끼에게 맞춰주어야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같은 말띠와는 성격이 같아서 빨리 친해지지만 싸우면 남이 되고.. 쉽게 뜨거워지는 만큼 빨리 식게 됩니다..

 

 

원숭이와는 생각이나 감성에 차이가 있어서 교제를 하면 서로를 상처 입힐 수 있어요. 자신에게는 없는 매력에 매료되지만 교제를 하다 보면 티격태격하기 쉽습니다. 닭은 공통점이 많아서 말띠와잘맞는띠 처럼 보이지만 서로 싫증을 잘 내서 차분하게 사랑을 키우기는 어려울 수 있어요. 연애보다는 친구로 좋은 궁합이랍니다. 띠궁합은 재미로 확인하세요.

반응형

'소소 일상 > 심심할 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띠와잘맞는띠 궁합  (0) 2016.05.15
거미 꿈해몽 길몽일까  (0) 2016.05.14
밥먹는꿈 흰쌀밥하는 꿈해몽은  (0) 2016.05.07
호랑이띠와 잘맞는띠 궁합  (0) 2016.05.01
말꿈해몽 타는 꿈 정리  (0) 2016.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