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버섯의 효능 칼로리는

반응형

목이버섯의 효능이 좋을 것 같은데 구체적으로 어디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아요. 귀를 닮은 목이버섯은 중화요리에 자주 이용되는 식재료로 쫄깃한 식감이 좋아서 사랑받는 버섯 중에 하나에요. 칼슘, 식이섬유, 비타민D도 풍부하고 칼륨이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함량도 높아서 미네랄 보충 식품으로도 알맞답니다. 풍부한 영양만큼 목이버섯의 효능도 다양한데 특히 여성분들 변비 해소에 좋아요.

 

 

식이섬유가 100g 당 5.2g으로 식용버섯 중에서도 가장 많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요. 식이섬유 중에서도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목이버섯의 효능으로 변비를 해소할 수 있답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시키고 유해물질을 흡착해 배설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장청소는 물론 해독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변비를 예방하고 해소하기 위해서는 식이섬유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식이섬유를 챙길 때는 물을 많이 마셔야 해요. 물을 흡착해서 오히려 수분부족으로 변이 딱딱해 질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변비가 해소되면 자연스럽게 피부가 좋아지고 장에 독소가 쌓아지 않아서 대장암도 예방할 수 있으니 목이버섯을 챙겨보세요.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도 좋은데요. 베타글루칸 성분이 면역 기능 관련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면역력을 높여준답니다. 면역세포가 활성화되기 때문에 목이버섯의 효능으로 감기나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피로가 잘 안 풀리고 기운이 없을 때도 목이버섯이 효과있어요. 비타민B 군이 당질의 대사를 도와 에너지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답니다. 그 밖에 피부 점막의 건강과 근육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해줍니다. 체력이 저하되면 전염병에 걸리기 쉬우니 감기나 독감이 유행할 땐 목이버섯 차를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풍부한 비타민D가 칼슘과 인의 흡수를 촉진,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비타민D가 부족하면 뼈가 약해지고 면역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음식이나 햇볕을 통해 결핍되지 않도록 해야 한답니다. 비타민D 외에도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우유의 약 3배나 많이 들어 있다고 해요.

 

 

목이버섯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목이버섯 칼로리는 100g 당 13kcal 로 칼로리가 매우 낮답니다. 저칼로리 식품이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변비해소로 똥배를 예방할 수 있고, 신진대사를 향상시키는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안성맞춤이에요.

 

 

철분과 칼륨, 엽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목이버섯은 조혈작용이 우수하고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여성분들은 철분 결핍 빈혈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철분이 풍부한 식품을 평소에 챙기는 것이 좋답니다. 현기증이나 어지러움이 있다거나 피로가 잘 풀리지 않는 나른함이 있다면 목이버섯을 드셔보세요.

 

 

철분의 결핍은 컨디션 저하 뿐만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악영향을 끼치는데요. 혈액내 산소량이 줄어 안색이 어두어진다거나 피부 세포에 영양이 부족해져 거칠어질 수 있어요. 콜라겐 생성도 감소 되기 때문에 피부미용을 위해서라도 목이버섯같은 철분이 풍부한 식품을 챙겨야 한답니다.

 

 

칼륨이 들어 있어서 목이버섯 효능으로 고혈압 예방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칼륨은 생활습관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다시마, 미역, 톳 같은 해조류에 많이 들어 있는데요. 목이버섯에도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다만 삶으면 그 양이 줄기 때문에 칼륨이 풍부한 다른 식재료와 함께 요리해서 드시는 것이 좋아요.

 

 

검은색과 흰목이버섯 효능이 다른가요? 검은목이는 건강에 흰목이는 피부 미용에 더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섭취량이나 주의점은 없을까요. 특별히 주의해야 할 것은 없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과식하지 않도록 해주셔야 해요. 하루에 25g 이상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이나 피부미용에 목이버섯의 효능이 좋다는 것은 알지만 꾸준히 챙기기 번거롭다는 분들이 있는데요. 차로 만들면 좀더 편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약한 불에서 5분 정도 덖은 후 물에 넣어 30분간 끓여서 그냥 마시거나 차게 식혀 물처럼 마셔도 되니 차로 끓여 드셔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