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멍울 이유

반응형

겨드랑이 멍울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한데요. 피부질환으로 인해 멍울이 생길 수 있는데 드물게 악성 종양에 의해 겨드랑이에 혹이 생기는 경우도 있어서 안이 한 생각은 금물이에요. 겨드랑이 멍울이 유방암, 악성 림프종일 가능성도 있어서 겨드랑이에서 평소와 다른 멍울이 느껴지고 그 외에 통증이나 발열이 나타날 경우 서둘러 진찰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겨드랑이에 혹이 생긴 경우 악성(암)인지 양성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겨드랑이 멍울이 양성인 경우 만지면 통증이 있고 멍울 자체가 부드럽고 누르면 주변으로 움직이는 느낌이 들어요. 붓고 아픈 것은 인체가 가진 자연치유력이 작동하고 있는 것으로 몸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답니다.

 

 

유방암이나 악성 림프종의 경우 겨드랑이에 있는 멍울을 만지면 딱딱한 느낌이 들고 눌렀을 때 주변으로 이동하지 않아요. 이러한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서둘러 치료받는 것이 좋으며 조기에 발견할수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겨드랑이 지방종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지방종은 지방 세포가 증식하여 덩어리를 형성한 것으로 흔히 볼 수 있는 양성 종양이에요. 대부분 허리와 엉덩이에 많이 생기는데 겨드랑이 멍울로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크기는 다양하며 점점 커지는 경우도 있지만 변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겨드랑이 피지낭종으로 인한 멍울일 수 있어요. 낭종은 피부 조직에 노폐물이 쌓여 덩어리를 형성하는 피부 질환으로 노폐물이 모이는 장소 어디든 생길 수 있어요. 멍울의 크기는 작은 것부터 호두만한 크기까지 다양하답니다.

 

 

가운데 중심에는 작은 구멍이 있고 흰 액체가 나올 수 있는데요. 이 열려 있는 구멍으로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들어가면 붉어지고 붓고 통증이 발생해요. 겨드랑이 냄새로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겨드랑이에 낭종이 있을 수 있습니다.

 

 

림프부종으로 인해 멍울이 생길 수 있어요. 림프절은 겨드랑이 외에 목, 사타구니 등 우리몸 곳곳에 있으며, 바이러스나 세균이 체내에 들어왔을 때 제거하는 역할을 해요. 이때 부종이 발생하며 붓기가 덩어리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도 겨드랑이가 붓는 경우가 있는데 드물게 악성 림프종으로 인해 멍울이 생길 수 있어서 며칠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을 경우 정확하게 검사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악성 림프종으로 인해 겨드랑이에서 혹이 만져지는 경우가 있어요. 멍울이 생기는 원인으로 가장 무서운 것은 악성 림프종인데요. 전신에 퍼져있는 림프 속 세포가 암화 되는 질병으로 점차 전신의 장기로 침범하는 무서운 병이에요.

 

 

증상은 림프절의 부종으로 시작하지만 통증이 없어서 진행된 후에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림프가 부어 오르거나 열이 나고 피로하고, 식은땀, 체중 감소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있을 땐 서둘러 대처해야 한답니다.

 

 

겨드랑이에 혹이 생기면 가장 유방암을 의심할 수 있어요. 중년 여성에게 발생하기 쉬운 암으로 가슴과 겨드랑이에 멍울이 생기거나 무증상인 경우가 많아서 건강검진을 통해 발견하는 경우가 많은 질환이랍니다. 딱딱하고 통증없는 멍울이 만져질 경우 의심할 수 있습니다.

 

 

멍울은 없지만 겨드랑이 통증이 있는 경우 의심할 수 있는 질환으로는 근육통과 대상 포진이 있어요. 심한 운동이나 평소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사용하는 것으로 인해 근육통이 생길 수 있으며 만졌을 때, 움직일 때 통증이 있다면 근육통일 가능성이 높아요. 대상포진은 좌우 어딘가에 발진이 나타나기 때문에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에 혹이 만져지면 큰 질병은 아닐까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지방종이면 문제가 없지만 악성 림프종이나 유방암이 원인이 되는 경우 빠른 치료가 필요해요. 때문에 여자 남자 겨드랑이 멍울이 만져지고, 통증 없이 단단한 덩어리가 점점 커질 경우에는 즉시 진찰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증상 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난소암 생존율 원인은  (0) 2016.08.17
발등 통증 생긴 원인  (0) 2016.08.13
부정맥 이란 원인  (0) 2016.08.06
당뇨합병증 종류 예방  (0) 2016.08.05
망막박리 증상 원인은  (0) 2016.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