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암 생존율 원인은

반응형

난소암 생존율과 함께 증상, 원인을 알아두고 조기에 질병을 치료 받을 수 있었으면 해요. 난소암을 초기 단계에 발견할 경우 5년 생존율이 높아지지만 초기증상이 부족해서 대부분 2기 이상 진행되었을 때 발견하게 되는데요. 진행된 경우 난소암 생존율은 점차 낮아지기 때문에 의심되는 난소암 초기증상이 있을 경우 서둘러 진찰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암의 예후를 나타내는 5년 생존율이란? 처음 치료를 시작하고 5년 후 생존하고 있는 환자의 비율을 나타낸 것으로 5년간 재발하지 않는다는 것이 아니라 생존해 있는 수치를 의미해요. 난소암 생존율도 5년 생존율로 확인할 수 있으며 진행 단계에 따라 달라지게 된답니다.

 

 

난소암은 1~4기까지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 5년 생존율은 1기는 약 90%, 2기는 약 70%, 3기는 30%미만, 4기는 약 10% 정도로 알려져 있는데요. 남소암은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다른 암에 비해 5년 생존율이 낮은 편으로 이는 조기 발견이 어렵고 진행이 빠르기 때문이에요.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유방암의 경우 1기 97%, 2기 92%, 3기 78%, 4기 44%, 자궁 경부암은 1기 90%, 2기 70%, 3기 35%, 4기 16% 입니다. 난소암 생존율 보다는 높은 편으로 5년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1기는 암이 난소에만 머물러 있는 상태에요
2기는 암이 골반 내의 자궁, 나팔관, 직장, 방광에 퍼져있는 상태입니다
3기는 골반을 넘어 복막이나 소장, 림프절에 전이된 상태입니다.
4기는 암이 간이나 폐 등 먼 장기까지 전이 된 상태에요

 

 

난소암도 다른 암과 마찬가지로 초기에 발견할 경우 5년 생존율이 높은편이지만 진행이 되면 급격하게 감소하게 돼요. 또한 전이가 되어 퍼질 경우에는 난소암 5년 생존율이 10% 대로 낮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생존율은 의료기관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참고로 확인할 수 있었으면 해요.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난소암 원인을 조심하고 증상이 있을 경우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난소암은 일반적으로 초경이 빠른 사람, 폐경이 늦은 사람, 임신과 출산을 하지 않은 사람에게 발생하기 쉽다고 해요.

 

 

또한 환자 중 약 10%는 유전성이 있으며 친척이나 가족 중 난소암이나 유방암에 걸린 사람이 있을 경우 발병 위험이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족 중 유방암, 자궁경부암, 난소암 환자가 있을 경우에는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법이에요.

 

 

서양인에게 많은 난소암이지만 서구화된 식사로 인해 동양인의 발병율이 증가하고 있으며 스트레스, 과음, 흡연 등도 원인이 될수있어요. 따라서 난소암 예방을 위해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필요하답니다.

 

 

여성호르몬을 분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난소에 암이 생기면 자각 증상이 거의 없어요.. 때문에 진행 되어 전이 되고 생존율이 점점 낮아지게 된답니다. 자각증상이 거의 없지만 그래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이 있으니 확인해 두세요.

 

 

초기 난소암 증상으로 의심할 수 있어요
골반 통증과 복부 통증이 있다
식욕이 없고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다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데도 체중이 준다
화장실을 자주가게 된다

 

 

신경쓰이는 증상이 있을 경우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으며, 특히 초경이 빨랐거나 폐경이 늦고, 가족 중 난소암 환자가 있었다면 조기발견을 위해서라도 정기적으로 검사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지만 발견은 늦은 난소암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병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증상 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이유  (0) 2016.10.18
땀띠 치료법 민간요법은  (0) 2016.08.21
발등 통증 생긴 원인  (0) 2016.08.13
겨드랑이 멍울 이유  (0) 2016.08.08
부정맥 이란 원인  (0) 2016.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