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타구니 통증 이유

반응형

사타구니 통증이 있으면 큰 병은 아닌지 걱정이 되는데요. 조금 신경 쓰이는 정도가 아니라 움직일 때마다 통증이 있을 경우에는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수 있어요. 사타구니가 아픈 원인을 해결하지 않고 방치하면 장기적으로 통증에 시달리고 병을 크게 만들 수도 있기 때문에 원인을 알고 적절한 조치를 받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갑작스런 사타구니 통증 원인이 뭘까 의심할 수 있는 사타구니 관련 질환이나 생활습관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

 

 

선천성 또는 후천적인 질환, 일상 생활습관으로 인해 사타구니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우선 원인이 되는 질환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좌골신경통이라는 질환으로 인해 사타구니에 심한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허리부터 다리까지 뻗어 있는 좌골 신경이 나쁜 자세와 디스크 등으로 인해 압박, 손상 되었을 때 통증이나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좌골신경통은 나쁜 자세, 운동부족으로 인한 비만 등도 원인이 되므로 나쁜 자세를 개선하고 꾸준히 운동과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좌골신경통 외에 사타구니가 아픈 이유로 변형성 관절증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변형성 관절증은 고관절 앞쪽으로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장시간 같은 자세를 취하고 있거나 운동으로 인해 뼈가 어긋났을 때 발생한답니다. 변형성 관절증의 원인이 되는 질환으로는 고관절 탈구, 대퇴골두괴사, 대퇴골 경부골절 등이 있으며 증상으로 사타구니 통증이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악화되기 전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버거씨병이라고 해서 담배의 니코틴이 혈관에 염증을 일으켜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골반에 영향을 끼쳐 사타구니가 아플 수 있어요. 흡연하는 사람에게 많은 병으로 초기 단계에서 제대로 치료하면 개선이 되므로 사타구니가 아프거나 하체가 저리고 팔다리 혈액순환이 안 좋게 느껴질 경우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으로 인해 사타구니가 아플 수 있어요. 평소 운동을 하지 않던 사람이 갑자기 달리기를 하면 근육통이 발생하는요. 특히 아스팔트 같은 딱딱한 곳을 달리면 발바닥에 받은 충격이 고관절에 영향을 끼치고 사타구니까지 통증이 생길 수 있어요. 고관절에 부담을 주는 동작이 많은 축구도 사타구니가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격렬한 운동을 즐기는 것도 아닌데 사타구니가 아프다면 장시간 무리한 자세를 취한 것이 원인이 되는데요. 딱딱한 바닥에서 장시간 앉거나 서서 일을 하면 혈액과 림프의 흐름이 막히면서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거나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임신 초기에 사타구니가 아플 수 있어요. 호르몬 분비로 인해 골반 주위의 인대가 지나치게 이완 되었기 때문이에요. 통증은 임신 초기에 느끼기 쉬우며 임신 초기부터 출산 때까지 느끼는 사람도 있고 만삭이 되었을 때 통증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픈 경우에는 장시간 서서 일하지 않고 가급적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벨트로 고정하여 통증을 감소 시킬 수 있으며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타구니에 생기는 통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두세요
바른자세를 유지합니다. 자세를 바로 하는 것만으로 다리 관절과 허리에 부담을 줄일 수 있어요.
혈액순환을 좋게 합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차를 마시는 것도 좋고 반신욕이나 족욕 등을 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꾸준히 운동을 합니다. 운동부족으로 근육을 전혀 사용하지 않으면 근육에 노폐물이 쌓여 딱딱해지고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근력 저하를 막기 위한 운동은 매우 중요하지만 지나친 운동은 오히려 사타구니가 아픈 역효과가 발생하니 주의해주세요.

 

 

스트레칭을 하고 자세를 개선해 봤지만 통증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여전히 사타구니가 아프다면 병원을 찾아 진찰 받고 자신의 몸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스스로 판단하여 사타구니 치료를 미루면 증세가 악화되어 일상 생활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사타구니 통증을 단순히 근육 피로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초기에 치료할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증상 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폐렴 전염되나요 치료는  (0) 2016.11.12
갑상선 결절 증상 진단법  (0) 2016.11.09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이유  (0) 2016.10.18
땀띠 치료법 민간요법은  (0) 2016.08.21
난소암 생존율 원인은  (0) 2016.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