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청만드는법 효능

반응형

생강청만드는법이 간단한 만큼 직접 만들어 호흡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었으면 해요.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력이 감소되어 감기나 폐렴 등의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쉬운데요. 체온이 1도 낮아지면 면역력은 약 30% 낮아진다고 해요.. 때문에 추운 겨울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차를 마시면 좋은데 다양한 차 중에서도 생강청차의 효과가 좋답니다. 집에서 생강청만드는법이 어렵지 않아서 미리 만들어 두었다가 감기에 걸릴 것 같을 때 한 잔씩 마시거나 예쁜 병에 담아 선물로 해도 좋을 것 같아요.

 

 

생강과 설탕, 꿀 등으로 만드는 생강청만드는법을 알아보기 전에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건강식품을 섭취할 때 효능에 대해 알아두면 좀 더 자주 챙기게 되더라구요.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만들어 두면 좋은 생강청 효능으로는 감기 예방, 다이어트, 혈관질환 예방 등 다양한데 가장 많이 알려진 생강청의 효능은 감기예방 및 개선이에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면역력의 저하를 막고 감기나 각종 질환에 걸리지 않게 해준답니다. 체온이 오르면 외부에서 침입하는 병원균을 물리치는 힘인 면역력이 높아지는 것 외에 좋은 효능이 많아서 생강청만드는법을 알아두고 꾸준히 챙겨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생강청으로 몸을 따뜻하게 했을 때 얻을 수 있는 효능 냉증개선
몸이 차가워지면 소화흡수에 문제가 생기고, 몸에 필요한 영양이 혈액을 통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요. 하지만 체온을 높이면 혈관이 넓어지고 혈액순환이 잘되어 냉증이 개선된답니다. 늘 손발이 찬 분들이라면 생강청을 꾸준히 챙겨보세요.

 

 

몸을 따뜻하게 하면 어깨 결림도 개선할 수 있어요. 생강청을 마시면 혈액순환이 잘되면서 어깨나 목 등의 결림이나 관절통이 개선된답니다. 관절염이나 근육통 같은 염증성 질환에도 생강청이 효과가 있기 때문에 무조건 약부터 찾기보다 음식으로 증상을 다스릴 수 있었으면 해요.

 

 

해독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생강청의 발한작용은 만병의 근원인 오한을 개선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데요. 몸이 따뜻해지면 저절로 신진대사가 올라 지방이 잘 연소 된답니다. 신진대사가 좋아지면 몸에 쌓이 불필요한 수분이나 노페물도 잘 배출되어 부종이 해소되는 효과도 볼 수 있어요.

 

 

따뜻하게 차로 마시거나 반찬 만들 때 제과제빵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강청을 집에서 만드는법을 알아볼까요. 우선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생강, 설탕이나 꿀, 레몬 또는 레몬즙, 소독한 유리병이 있으면 누구나 생강청을 만들 수 있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을 더한 생강레몬청만드는법
생강과 레몬은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준비한 재료를 편으로 썰어주세요 (재료의 비율은 1:1:1)
소독한 유리병에 순서대로 켜켜이 쌓아주세요
(맨 위는 설탕으로 덮어주세요)
뚜껑을 닫고 그늘진 곳에 보관해주세요
보름 후에 따뜻한 물에 생강청을 타서 마시면 됩니다

 

 

설탕을 대신해서 꿀을 넣어 생강청을 만드는법도 있는데요. 꿀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감기 예방, 피부 미용에 좋답니다. 비타민B가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좋아요.

 

 

맛은 물론 몸에 좋은 꿀을 넣어 만드는법
우선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 얇게 썰어줍니다
소독한 유리병에 생강, 꿀을 켜켜이 담아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세요
보름 후에 맛있는 생강청을 드실 수 있습니다.

 

 

빨리 드시고 싶다면 생강을 갈아서 만드는법이 도움이 되는데요. 다지거나 믹서로 갈면 요리에 활용할 때 함께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재료는 생강500g, 설탕 250g, 꿀125g, 레몬즙 1큰술이에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껍질째 믹서로 갈아주세요
냄비에 담고 설탕을 함께 넣어 중불로 끓여주세요
설탕이 녹아서 끓으면 꿀을 넣고 약불로 5~10분 더 끓여주세요
불을 끄고 레몬즙을 추가 하면 완성입니다

 

 

보다 간단하게 만드는법으로 전자레인지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잘게 다진 생강과 꿀, 설탕, 레몬즙을 섞어서 전자렌지용 그릇에 넣어 5분 돌려주세요. 다시 꺼내 섞어 주고 5분 더 돌리면 완성입니다. 쌀쌀한 겨울이면 더욱 생각나는 생강청만드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만드는법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넉넉하게 만들어서 다양하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