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 끓이는법 시간

반응형

구기자 끓이는법이 생각보다 간단해서 꾸준히 챙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게다가 노화방지, 건강, 피부 미용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누구에게나 좋은 건강음료가 된답니다. 작은 열매이지만 불로장생을 꿈꾼 진시황이 즐겨 마실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구기자는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 간단하게 구기자 끓이는법과 효능, 부작용 등을 소개해드릴게요.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한번 더 확인해 두면 좋을 것 같아요.

 

 

붉은 보석이라고도 하는 구기자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카로티노이드, 비타민C, 비타민B1, 리놀렌산, 철분, 칼륨, 아미노산, 식이섬유, 폴리페놀 등의 건강과 미용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이러한 영양을 챙기기 위해서는 구기자 끓이는법을 제대로 알아두는 것이 좋답니다.

 

 

어떤 효능이 있는지 구지자의 다양한 효능부터 알아볼까요. 거울 볼 때마나 나이가 들어보여서 걱정인 분들에게 좋은데요. 비타민C와 폴리페놀, 카로테노이드 같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몸이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기미나 주름, 처짐 등의 노화를 예방해 준답니다. 피부 노화가 걱정되는 분들은 구기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

 

 

비타민C는 콜라겐을 만드는 원료가 되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 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구기자 외에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을 챙겨 동안피부를 만들 수 있었으면 해요. 구기자는 고혈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영양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으로 고혈압을 개선하고 싶은 분들 생활습관병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답니다. 피부미용을 위해서라도 구기자 끓이는법 잘 알아두면 어떨까요.

 

 

구기자에 들어 있는 베타 시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저해시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갱년기 증상을 예방하고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여성 호르몬의 균형을 맞춰주기 때문에 갱년기 극복에 좋은 차에요.

 

 

눈의 피로를 회복하고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답니다. 구기자에는 눈 건강에 중요한 성분인 베타카로틴, 제아잔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구기자를 챙기면 시력저하, 백내장, 녹내장 등의 안과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기초대사를 올려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구기자에는 탄수화물의 대사를 촉진시키는 비타민B1, 지방연소를 촉진하는 비타민B2,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어서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답니다. 비타민B1, 아미노산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으로 비타민B1이 당질을 효율적으로 에너지로 바꾸어 줍니다. 이러한 작용으로 피로물질인 젖산의 축적을 억제하여 피로를 방지할 수 있어요.

 

 

구기자의 좋은 효능을 챙기기 위해서는 얼마나 끓여야 할까요. 구기자의 경우 다른 약재보다는 오래 끓여야 하는데요. 유효 성분을 우려내려면 2시간 이상을 끓이는 것이 좋아요. 시간이 없을 경우에는 구기자 가루를 이용해서 드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구기자차 끓이는법은 간단하답니다.
구기자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물 2리터에 구기자 30g을 넣어 주세요.
유효성분이 잘 우러나게 2시간 이상 끓여줍니다
1리터의 물에는 20g 정도면 적당합니다.

 

 

영양성분을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2시간 이상 끓여야 해서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시간이 없을 경우 깨끗하게 씻어 말린 후 덖어서 가루로 만들어 드시면 된답니다. 건조시켜 가루로 만들어 마시면 유효 성분을 더 많이 챙길 수 있고 간편하게 마실 수 있어요. 최근에는 뜨거운 물에 우려 마실 수 있는 것, 티백 등 다양하게 나와 있어서 끓이는법으로 스트레스 받지 않아도 된답니다.

 

 

보기에 예쁘고 좋은 효능이 많은 구기자지만 부작용이나 주의사항을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부작용은 거의 없으나 알레르기가 있거나 소화기가 약한 분들은 섭취를 주의해야 한답니다. 평소 설사를 자주 할 경우 배앓이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임산부, 저혈압 환자, 위장이 약한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구기자 끓이는법과 함께 부작용이나 주의사항도 꼭 알아두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