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강가루 먹는법 효능

반응형

미강가루 먹는법을 궁금해 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따로 요리할 필요 없이 좋아하는 음식에 솔솔 뿌려 먹기만 하면 맛은 물론 미강가루 효능을 챙길 수 있답니다. 미강가루가 뭘까? 다양한 건강식품 중에서도 간편하게 챙기면서 면역력을 높이고 변비를 개선해주어 인기가 있는 미강가루 먹는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미강가루는 쌀겨가루라고도 하는데요. 현미를 백미로 도정할 때 나오는 밝은 갈색의 가루로 몸에 좋은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요. 현미가 가진 영양분의 90% 이상이 함유되어 있는데다 미강가루 먹는법이 간편해서 건강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답니다. 현미의 경우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오래 씹지 않으면 소화가 잘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는데 미강가루는 현미의 영양과 효능은 챙기면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현미를 도정하면서 나오는 쌀겨, 쌀눈의 혼합물인 미강가루에는 생각보다 영양이 풍부한데요.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고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 변비 해소와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식이섬유, 질병을 예방하는 항산화 기능을 가진 폴리페놀류,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단백질이 들어 있답니다.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때문에 미강가루 효능으로 미용과 건강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특히 미강가루는 배변에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미강가루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해주고 변을 늘리는 효능이 있기 때문이에요. 변비가 있는 분들의 경우 미강가루 먹는법으로 유산균이 풍부한 요구르트를 함께 먹으면 변비예방과 함께 장건강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대장암 예방을 위해서라도 미강가루를 섭취하면 좋아요. 변비로 장에 대변이 장시간 머물면 부패 세균이나 발암 물질이 발생하고 대장벽에 나쁜 영향을 끼친답니다. 만성변비가 있을 경우 대장암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평소 식이섬유가 풍부한 미강가루나 과일, 채소를 챙기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변비에 좋은 과일, 채소를 매일 챙기기 어렵다면 먹는법이 간단한 미강가루를 챙기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미강가루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도 가지고 있어요. 나쁜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방지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줄여 뇌졸중,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의 각종 생활습관병 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면 혈압도 자연스럽게 내려가서 고혈압을 예방하고 개선 효능도 기대할 수 있어요. 식이섬유, 리놀레산에 나트륨의 배출을 돕는 칼륨까지 있어서 혈압이 걱정되는 분들의 건강식품으로 좋답니다. 혈압을 낮추는 먹는법으로 우유, 바나나와 함께 믹서로 갈아 스무디로 마셔도 좋을 것 같아요.

 

 

빈혈을 개선하는 미강가루 효능이 있어요. 빈혈은 대부분 철분 부족으로 발생해서 간이나 시금치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쌀겨에도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다 더 편하게 철분을 챙길 수 있어요. 간이나 시금치 먹는법이 번거로운 분들이라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쌀겨는 어떨까요.

 

 

미강가루에 함유된 비타민E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영양소로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비타민E는 잡곡에는 많지만 백미에는 없어서 그냥 흰쌀밥으로 드시는 것보다는 잡곡을 섞거나 미강가루를 쌀밥 위에 뿌려 먹는법이 건강에 더 좋습니다.

 

 

쌀겨가루 먹는법으로 가장 흔한 방법은 우유, 요구르트, 주스, 스무디에 섞어 먹는법인데요. 마시는 요구르트에 섞어드시면 변비에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고 과일 스무디에 섞으면 비타민C를 챙겨 피부에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답니다.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먹는법은 우유에 타 마시는 것으로 미숫가루처럼 고소하고 맛있어요.

 

 

음료, 볶음요리, 카레, 핫케이크 만들 때 등 먹는법은 다양한데요. 그 중에서도 흰 밥 위에 솔솔 뿌려 먹는법이 편하더라구요. 매일 먹는 밥 위에 1큰술 뿌리기만 하면 현미의 좋은 영양과 효능을 모두 챙길 수 있답니다. 꼭꼭 씹어야 하고 소화도 잘 안되는 현미밥 보다 좋더라구요.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과다섭취할 경우 설사를 할 수 있어요. 평소 설사를 자주 하거나 몸이 찬 경우 과다섭취를 주의해주세요. 미강가루 효능을 챙기기 위한 하루 섭취량은 2큰술이면 적당하답니다. 미강가루 먹는법이 간단하고 효능이 다양해서 한꺼번에 많이 장만할 수도 있는데 되도록 2주 안에 모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