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내염 치료법과 원인 알아보기

반응형

구내염 치료법과 원인 알아보기

 

흔히 입병이라고 하는 구내염이 생기면 쓰라리고 아파서 음식을 먹기 불편한데요. 증상이 심해지면 통증이 더욱 심해 일이나 공부에 지장을 준답니다. 피곤하면 생기고 또 한번 생기면 며칠동안 없어지지 않는 구내염은 왜 생기는 걸까요?

 

 

구내염 원인 알아보아요 ^^

 

하나. 입안에 상처가 있거나 자극을 받았을 경우 입안 점막이 손상되고, 상처에 세균이 감염되어 구내염이 발생할 수 있어요.

 

 

둘. 비타민이나 수분이 부족해도 구내염이 발생한답니다. 비타민B2,B6가 부족하면 구내염이 발생하니 영양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또 수면 부족과 스트레스도 구내염 원인이 된답니다.

 

 

셋. 바이러스와 곰팡이 균에 감연되면 구내염이 발생하는데요. 바이러스에 의한 구내염은 면역력이 약한 아이에게 일어나기 쉽고, 곰팡이에 의한 구내염은 당뇨병으로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에게 일어나기 쉽다고 해요.

 

넷. 화장품, 치약 등의 자극이 원인이 되어 입술이 붉어지고 거칠어질 수 있어요.

 

 

치료와 예방법을 알아보아요 ^^

 

1. 피부를 구성하는데 필요한 단백질, 피부의 신진대사를 좋게하는 비타민 B2,B6, 피부 점막의 기능을 유지기키는 비타민 A,C를 섭취합니다. 콩,닭고기,계란,바나나 등

 

 

2. 충분한 숙면을 취하세요. 잠을 푹 자면 피부 세포 재생을 돕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3. 구강을 청결하게 하세요. 평소 입병이 잘 생긴다면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하고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남지 않게 꼼꼼하게 양치질을 하세요.

 

4. 구내염은 1~2주면 자연 치유되는데요. 좀더 빨리 치료하고 싶은 분은 자극적인 음식, 뜨거운 음식, 담배,술을 삼가하는 것이 좋아요.

 

 

5. 구내염 전용 약을 사용하면 좀 더 빠른 치료효과를 볼 수 있어요.

 

만약 2주 이상 구내염 증상이 지속될 경우에는 가볍게 넘기기 보다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이 좋은데요. 구강암이나 베체트병은 구내염과 헷갈리기 쉬운 질환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