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눈 피로 푸는법 알아보아요

반응형

간단한 눈 피로 푸는법 알아보아요

 

PC나 휴대폰을 장시간 사용하거나 도수가 맞지 않은 안경을 착용하면 눈이 피곤하고 눈에도 피로가 쌓이게 되는데요. 눈에 피로가 쌓이면 시력을 저하시키고 노안이 빨리 올 수 있어 평소에 눈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일상 생활에서 할 수 있는 눈 피로를 푸는법'

 

하나. 휴식하기

 

장시간 모니터를 봐야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1시간마다 15분은 눈을 쉬게해주세요. 휴식시간 동안 먼곳을 바라보거나 눈 피로를 푸는 마사지를 해주면 더 좋아요.

 

 

휴식을 해도 눈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면 따뜻한 수건을 눈꺼풀 위에 올려 놓으면 피로가 풀리는 느낌이 든답니다.

 

둘. PC , TV를 볼 때 적정거리 유지하기

 

PC와는 40cm TV는 브라운관 크기의 7~8배거리, 최소 2m 이상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셋. 실내 습도 조절하기

 

실내가 건조하면 안구가 건조해지고 눈의 피로의 원인이 된답니다. 가습기나 젖은 수건으로 실내 습도를 조절해 주세요. 적정실내습도는 50∼60%입니다.

 

 

넷. 조명의 밝기는 정당하게!

 

실내가 너무 어두우면 눈이 쉽게 피로하답니다. 독서를 하거나 작업을 할 때는 방 전체를 밝게하고, 컴퓨터 모니터에 빛이 비치지 않게 커튼으로 가리는 것도 잊지마세요.

 

 

다섯. 눈깜박이기

 

윙크를 하거나 눈을 깜박이는 동작은 눈물을 분비하고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답니다. 일에 집중을 하고 있으면 한 곳을 지나치게 응시해 눈이 피로할 수 있으니 의식적으로 눈을 깜박여주세요.

 

 

여섯. 눈에 좋은 비타민 섭취하기

 

눈건강에 좋은 비타민,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주세요. 반대로  눈에 나쁜 음식인 커피, 술, 단음식, 기름진 음식 등은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