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품하는 이유 알아보아요

반응형

하품하는 이유 알아보아요

 

잠이 오거나 지루할 때 나오는 하품은 왜 하는 걸까요. 하품을 하는 이유에 관해서는 다양한 설들이 많은데요. 잠이 와서 하품을 하는 것이다, 뇌를 자극 하기 위한 것이다, 뇌의 온도를 조절하기 위한 현상이다 등 이유가 다양하답니다.

 

 

하품은 뇌를 쉬게 해준다

 

하품을 하면 뇌의 온도를 떨어뜨리고, 신선한 공기가 들어오게 하여 뇌작용을 활발하게 해준다고 해요. 마치 컴퓨터의 냉각팬 처럼 하품이 뇌를 식혀준다는 분석이 많답니다.

 

 

근육을 이완시켜 준다

 

하품을 할 때는 입근육이 크게 늘어나는데요. 이때 근육 속에 있는 감각기관에서 대뇌 피질의 기능을 자극하고 ,흐릿해진 집중력이 또렷해지도록 해준답니다.

 

 

하품은 전염이 된다!

 

친한 사람끼리는 하품이 전염된다는 말이 있는데요. 실제 여러 연구를 통해 하품이 전염성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답니다.

 

 

젊을수록 전염이 강하고 서로에게 호감이 있을수록 전염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실제 가족이나 친구가 옆에서 하품을 하면 따라하게 하게 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강아지도 하품이 전염된다!

 

하품이 전염돼 강아지도 따라 하품하게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었답니다. 일본 도쿄대의 교수진이 강아지를 대상으로 주인과 모르는 사람의 하품 하는 모습을 관찰하도록 했는데요. 주인이 하품을 할 때 따라하는 비율이 높았다고 해요.

 

하품은 강아지에게도 전염이 되고 얼마나 친한지에 따라 전염성에 많은 영향을 준다니 정말 신기하네요. 

 

 

하품만 전염? 웃음도 전염된다!

 

웃음의 효과는 무한대라고 알려져있는데요. 웃음치료로 병을 예방하고 치유하는 분들도 있답니다. 웃음도 하품처럼 전염이 된다고 하니 자주 웃어서 주변사람과 함께 행복해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