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충혈 원인과 없애는 법

반응형

눈 충혈 원인과 없애는 법

 

눈이 빨갛게 충혈되면 보기에도 안 좋은데다 주변의 시선이 좋지만은 않은 것 같아요. 눈병에 걸린 것이 아니냐며 슬금슬금 피하는 사람도 있답니다. 눈병에 걸린 것도 아닌데 붉게 충혈되어 있는 눈... 왜 그런걸까.. 생각보다 다양한 이유가 있어요.

 

 

눈이 충혈되는 이유

 

PC,스마트폰, TV 를 보고 있으면 눈 깜빡임의 횟수가 준답니다. 이로 인해 눈물 분비가 줄고 눈이 건조해져서 눈이 충혈이 될 수 있어요. 화면을 오래 보고있으면 눈의 근육에 피로가 쌓여 충혈이 된답니다.

 

 

도수가 맞지 않는 안경을 착용하면 무리하게 초점을 맞추려고해서 눈이 쉽게 피로해 진답니다.

 

안구의 표면을 덮는 막을 결막이라고 하는데 결막이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염증이 생기고 눈이 충혈될 수 있어요. 눈의 결막이 꽃가루,집먼지 등의 자극을 받았을 때 염증이 발생하여 빨갛게 충혈된답니다.

 

 

피로,고혈압 등도 충혈을 일으킵니다. 눈 충혈을 일으키는 질환으로는 결막염,안구건조,각막염 등이 있으니 충혈과 함께 눈에 노란 고름이 생기고,가렵고,통증이 있다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눈 충혈 없애는 법

 

차가운 수건으로 눈을 식혀주면 혈관의 팽창을 막고 충혈을 가라앉힐 수 있어요. 안약이나 인공눈물을 사용하면 눈이 편안해지면서 충혈을 가라앉혀 준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눈이 충혈되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랍니다.

 

1. 1시간 마다 15분은 눈을 쉬게 하고 먼곳을 바라보세요.
2. PC와 적정 거리를 유지하고 화면이 눈높이보다 아래가 되도록 위치를 조절하세요.
3. 실내가 건조해지지 않게 가습기나 젖은 수건을 활용하세요.
4. 실내가 너무 밝거나 어둡지 않게 조명 밝기를 조절하세요.
5. 눈을 자주 깜빡이고 손으로 눈을 문지르지 마세요.
6. 평소 눈에 좋은 비타민을 자주 챙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