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자리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반응형

같은자리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여드름이 생기는 것도 속상한데 같은 자리에 반복해서 여드름이 나오는 경우가 있어요. 특히 턱과 코에 여드름이 반복해서 나오는 데요. 저는 주로 턱에 여드름이 잘 생기고 또 사라졌다가 다시 올라오더라고요. 왜 같은 자리에 여드름이 생기는 걸까요.

 

 

피지가 분비되기 쉬운 장소이기 때문이에요

 

T존이나 이마는 피지분비가 많은 곳으로 여드름이 반복해서 발생할 수 있답니다. 반대로 피지선이 적은 곳은 여드름이 생기기 어렵고 재발 할 가능성이 낮아요.

 

 

안쪽에 균이 남아 있을 경우

 

여드름 원인인 여드름 균은 모공 안쪽에 숨어 있기때문에 여드름이 재발하게 된답니다. 다 나았다고 생각해도 여드름균이 완벽히 사라진 것은 아니랍니다. 어설프게 여드름을 짜거나 완벽하게 치료하지 못할 경우 같은자리에 또 다시 여드름이 올라올 수 있으니 확실히 치료를 하는게 좋겠어요.

 

 

또한 여드름이 나는 곳은 염증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각질이 일어나고 재발 되기 쉬워요.

 

예방법 알아보아요

 

늘 같은 자리에 여드름이 난다면 어떻게 예방해야 할까요.

 

 

1. 평소 피부 관리 및 각질제거를 제대로 해야합니다.

 

2. 거품을 충분이 내어 부드럽게 세안을 합니다.

 

3. 규칙적인 식생활을 해야 합니다.

 

4. 스트레스는 쌓아두지 말고 서둘러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이 나아졌다고 방심하고 치료를 중단하면 같은 장소에 재발 할 수 있으니 한번 생긴 여드름은 철저하게 치료 관리하는 것이 좋아요.

 

 

여드름 피부 세안 방법 알아보아요.

 

먼저 손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그래야 손에 뭍은 세균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뜨거운 물 , 찬 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세요.

 

 

거품을 풍성하게 만들어서 부드럽게 세안해 주세요. 손바닥 거품이 뒤집어도 떨어지지 않을 정도면  적당해요.

 

헹굴 때 역시 미지근한 물로 이마,턱,헤어라인 등 거품이 남기 쉬운 곳을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깨끗한 수건으로 톡톡 물기를 제거하고 수분이 달아나지 않게 수분크림을 바르세요.

 

세안 횟수는 하루에 2회가 적당하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