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예방하는 올바른 세안법

반응형

여드름 예방하는 올바른 세안법

 

여드름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방법으로 세안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특히 매일 화장을 하는 여성의 경우 클렌징을 꼼꼼하게 해야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고 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세안은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와 더러움을 없애고 피부를 청결하게 해주는 만큼 제대로 하는 것이 좋겠죠.

 

 

여드름 세안법 알아보아요

 

하나. 우선 손을 깨끗하게 씻습니다. 손에는 많은 세균이 붙어있기때문에 더러운 손으로 얼굴을 씻을 경우 세안하는 의미가 없어진답니다.  

 

 

둘. 세안을 할 때는 찬물이나 뜨거운 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이 좋습니다. 물이 너무 차가우면 모공이 열리지 않고 너무 뜨거우면 피부에 필요한 유수분을 잃을 수 있답니다.

 

 

셋. 거품을 풍성하게 만들어 세안합니다. 거품을 만들어 손바닥에 놓고 뒤집었을 때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풍성하게 만들어주세요. 그래야 피부에 자극 없이 세안을 할 수 있답니다.

 

 

넷. 얼굴을 헹굴 때도 미지근한 물로 공들여 씻어줍니다. 턱, 이마,헤어라인은 거품이 남기 쉬우니 꼼꼼하게 씻어야 한답니다. 세안이나 샴푸 후 이마에 거품이 남으면 여드름의 원인이 되기 쉬우니 주의하세요. 

 

 

샤워기로 세안을 하는 분들도 있는데 수압이 강해 여드름에 자극을 줄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아요.

 

다섯. 바로 보습을 합니다. 세안 후 수분이 달아나지 않게 수분크림 등으로 보습을 합니다. 피부가 건조하면 피지선이 자극돼 오히려 과다 피지 분비로 여드름 피부가 더욱 악화될 수 있으니 피부에 맞는 수분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세안 횟수는 1일 2회면 충분해요

 

여드름이 신경쓰인다고 하루에 여러번 세안을 하는 분도 있지만 지나친 세안은 필요한 유수분을 빼앗고 피부장벽을 손상시킬 수 있답니다. 아침과 저녁 하루 2회 세안이 가장 적당해요.

 

세안은 가장 쉽고 간단한 여드름 예방법이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