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그부츠 무좀 예방법 확인하세요

반응형

어그부츠 무좀 예방법 확인하세요

 

날씨가 추워지면 양털부츠인 어그부츠를 찾게 되는데요. 발도 따뜻하고 스타일도 살려주는 고마운 어그부츠 이지만... 자칫 무좀의 원인이 될 수 있어서 주의를 해야 한답니다. 보온은 잘 되지만 통풍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발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고 겨울 무좀을 유발할 수 있어서 장시간 신는 것을 피하고,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해요.

 

 

부츠를 신으면 왜 무좀에 걸릴까

 

무좀균은 고온 다습한 장소를 매우 좋아하며 부츠 안은 무좀균이 좋아하는 환경이랍니다. 스타킹과 부츠를 함께 신으면 무좀이 더 심해지며 그 이유는 스타킹은 보온효과는 있지만 땀을 흡수하는 기능이 없고 통풍이 되지않아 무좀을 잘 발생시켜요.

 

 

여성은 스타킹 + 하이힐을 즐겨신기 때문에 남성 무좀환자보다 여성 무좀환자가 더 많아지고 있답니다. 여성 무좀이 더 많다니 충격적인데요.. 하이힐과 스타킹을 포기하기 어렵기 때문에 평소 발 청결에 신경을 많이 써야 겠어요.

 

 

무좀 증상일까 아닐까?

 

무좀은 주로 발가락 3~4번째, 4~5번째 발가락 사이에 생기고 피부가 짓무르고 갈라지며, 각질이 벗겨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심해지면 냄새가 나고 가려움이 심해져요. 반대로 가려움증은 없는데 발바닥 각질이 많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좀을 예방할 수는 없을까

 

습기제거하기. 습도가 높은 상태에서 신발을 착용하면 무좀균을 증식시키게 되니 잘 건조시킨 후 신으세요. 신발을 벗어 신문지 등을 넣어두면 습기를 흡수해주면 되는데요. 건조제,탈취제를 판매하는 곳이 많으니 부츠 내부가 습하지 않도록 신경써주세요.

 

 

면양말신기. 땀을 잘 흡수해주는 면 소재의 양말을 신으세요. 여분의 면 양말을 챙겨 발이 보송보송하게 갈아신어주는 것도 좋아요.

 

 

깨끗하게 씻기. 목욕을 할 때 발가락 사이까지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깨끗하게 씻은 다음에는 드라이기를 이용해서 잘 건조시켜 줍니다. 그리고 욕실 매트 또한 청결하게 유지한는 것이 좋은데요. 욕실매트의 경우 가족이 모두 사용하게 되니 햇볕에 소독하거나 자주 세탁하는 것이 좋아요.

 

 

무좀은 꾸준히 치료를 해야하는데요. 무좀연고 바를 때도 다 나은 것 같아도 2주는 더 발라야 무좀이 재발되지 않는답니다. 올 겨울은 부츠때문에 무좀에 걸려 고생하지 않도록 부츠관리에 더 신경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