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아바잎 효능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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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아바잎 효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직은 생소한 구아바잎이지만 비염이나 당뇨에 좋은 효능이 있어서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고 있답니다. 열매뿐만 아니라 구아바잎에도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차로 끓여서 마시면 구아바잎 효능을 챙길 수 있으니 효능과 함께 차로 끓이는 방법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구아바잎에는 어떤 유효 성분이 포함되어 있나요? 이뇨, 살균 작용이 있는 탄닌, 지방을 배출해주는 퀘르세틴, 스트레스 해소와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C ,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어요. 특히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구아바잎 효능으로 혈당조절은 물론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당뇨병을 예방하는 구아바잎 효능이 있어요. 구아바잎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이 탄수화물을 포도당으로 분해하는 효소의 작용을 억제하고, 소장에서 포도당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어서 혈당이 급상승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이에요.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면 인슐린 분비량도 많아지기 때문에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함으로써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최근 당뇨병 예비군에 해당되는 분들이 늘고 있다고 하니 당뇨병이 되기 전에 예방을 위해 구아바잎을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뇨병을 가볍게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당뇨병이 무서운 것은 고혈당 상태가 지속되어 발생하는 합병증입니다. 당뇨병성 망막증으로 인해 실명하는 사람도 늘고 있으며, 신부전을 일으켜 인공투석이 필요한 사람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예방에 최선을 다해야 한답니다. 평소 구아바잎 같은 혈당관리에 도움을 주는 차나 음식을 챙기는 것도 예방법 중에 하나에요.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어요. 구아바잎에는 비타민 A,C,E, 미네랄, 칼륨, 타닌, 구연산, 폴리페놀 등의 풍부한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탄닌과 폴리페놀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답니다.

 


구아바잎 효능으로 피부 미백에도 도움받을 수 있어요. 구아바잎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티로시나제의 활성을 억제해 멜라닌이 생성되는 것을 막고 기미, 주근깨 등을 방지해준답니다.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을 위한 차로 즐기면 좋을 것 같아요.

 

 

알레르기 비염과 아토피성 피부염에도 효과가 있어요. 구아바잎은 항산화 작용,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뿐만 아니라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아토피성 피부염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염증을 줄여 비강 내 분비물을 감소시키고 공기의 통로를 넓혀주기 때문에 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좋아요.

 

 

구아바잎 차는 다이어트 효능이 있어요. 이 또한 풍부하게 포함된 폴리페놀 덕분인데요. 폴리페놀이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장내에서의 당의 흡수를 완만하게 만들어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식후에 섭취하면 지방 흡수 억제에 보다 효과적이에요.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구아바잎 효능이 있어요. 동맥경화는 나쁜 콜레스테롤이 산화되어 혈관 내부에 쌓이고 혈관이 좁아져 발생하는데 구아바잎에 포함된 폴리페놀이 활성산소에 의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하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준답니다.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구아바잎과 열매에는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을 촉진해 혈압을 저하시켜준답니다. 혈관과 혈액 상태를 개선하는 케르세틴이나 비타민C도 포함되어 있어서 고혈압 등의 혈관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구아바잎의 좋은 효능이 많지만 부작용은 없을까 걱정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부작용은 거의 없지만 타닌 성분으로 인해 철분의 흡수를 방해 받을 수 있어요. 때문에 빈혈이 있는 분들의 경우 과다섭취를 피하거나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구아바잎 효능을 챙길 수 있는 차 마시는 방법은?

쓰고 마시기 힘들다고 알려져 있지만 제대로 끓이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먼저 깨끗하게 씻은 후 30분 정도 물에 담가 불린 후 1리터의 물에 구아바잎 5g~10g을 넣어 중불로 10분~20분 정도 끓이면 된답니다. 너무 오래 끓이면 쓴맛이나니 주의해주세요. 여름에는 차게 해서 마시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마셔서 혈당상승을 억제하고 각종 질환을 예방, 개선할 수 있었으면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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