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곤베리 효능 먹는방법

반응형

링곤베리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링곤베리가 뭘까 처음 듣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북유럽 혹한의 환경을 이겨내고 자라는 링곤베리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건강과 미용에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해요. 다이어트와 노화 방지 효능 외에도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링곤베리 효능이 있다고 하니 링곤베리 먹는방법을 일아두고 꾸준히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북유럽 사람들이 즐겨 먹는 링곤베리 효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링곤베리에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항산화 작용을 지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레스베라트롤이 세포의 텔로미어 보호해준다고 해요. 텔로미어는 염색체 끝부분에 있는 일종의 노화시계로 길수록 노화,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링곤베리는 피부의 젊음을 유지시켜주는 것과 함께 미백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레스베라트롤과 각종 비타민이 자외선, 피로,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한 활성산소로부터 피부 세포의 손상을 방지해 기미, 주근깨 등을 예방해준답니다.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것 외에 이미 침착된 색소를 옅게 만들어 미백효과도 있어요.

 

 

여드름 등의 피부염을 개선하는 링곤베리 효능이 있어요.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는 레스베라트롤이 많이 들어 있어서 뾰루지나 가려움 등의 피부염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답니다. 여드름 균이 증식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어서 화장품의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어요. 피부미용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링곤베리 먹는방법을 꼭 알아두세요.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링곤베리 효과가 있답니다. 레스베라트롤이 혈관 내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혈관의 노화를 막아 혈류를 좋게 해준다고 해요.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산소와 영양이 몸 구석구석 까지 잘 전달 되어 냉증, 통증이 개선되고 피부 톤도 한층 밝아져요.

 

 

다이어트 효능이 있어서 링곤베리 먹는방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링곤베리를 먹으면 고지방 식사를 해도 저지방 식사를 한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신진대사를 높이는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혈압을 낮추고 붓기를 개선하는 링곤베리 효능이 있어요. 혈전 생성을 억제하고 혈류를 좋게 만들어 혈압을 낮춰주는데다 칼륨 성분이 들어 있어서 불필요한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 시킬 수 있답니다. 고혈압 외에도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혈관질환 예방에 링곤베리가 좋아요.

 

 

눈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스마트폰이나 PC 등에서는 블루 라이트가 나오며 블루라이트는 자외선에 가장 가까운 강한 에너지를 가진 빛으로 망막을 손상시키고, 눈의 피로와 통증을 유발하는데요. 링곤베리가 블루라이트로 인한 눈의 손상을 경감시켜 준다고 해요.

 

 

링곤베리는 장수베리라고도 하는데요. 장수 유전자라고 불리는 시루트인이라는 유전자를 활성화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시루트인이라는 유전자는 세포노화를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노화를 방지해준답니다. 100세 시대를 좀더 젊고 건강하게 보내고 싶은 분들이라면 링곤베리 먹는방법을 알아두고 적극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암을 예방하는 링곤베리 효능이 있어요. 레스베라트롤이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변이 되는 것을 억제하고 악성 암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막아준답니다. 레스베라트롤은 링곤베리 외에도 적포도, 라즈베리, 블루베리, 마키베리 등에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평소 이러한 식품을 적극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노화를 방지하고 다이어트, 장수에 도움을 주는 링곤베리를 먹는방법은 다양한데요. 간편한 섭취법으로 스무디로 만들기가 있습니다. 단맛이 적고 신맛은 강하기 때문에 링곤베리가루를 그대로 물에 희석해서 먹기 보다는 바나나 1/2개, 우유 100ml와 함께 갈아서 마시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변비가 있는 분들은 우유 대신 요거트와 함께 갈아서 마시면 좋습니다.

 

 

고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완성 요리에 곁들이거나 함께 조리하는 링곤베리 먹는방법을 추천하는데요. 지방이 많이 들어 있는 고열량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체내 지방세포가 생성 되는 것을 막아주고 지방을 태워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맛있게 구운 삼겹살 위에 링곤베리를 뿌리거나 갈비찜 양념을 만들 때 분말을 함께 넣어 조리하는 먹는방법도 있어요.

 

 

그 밖에도 링곤베리 얼음으로 만들기 잼이나 처트니로 먹는방법이 있답니다. 열매 400g, 설탕 200g을 냄비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수분이 나오면 불을 켜고 레몬즙을 1큰술 넣은 후 20분 정도 끓입니다. 잼 상태가 될 때가지 저어가면서 끓여주세요. 완성된 잼은 소독한 유리병에 담아 냉장보관하면서 섭취하면 돼요. 맛있게 먹으면서 링곤베리 효능도 챙길 수 있는 먹는방법이에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갱년기에 좋은 음식  (0) 2017.09.15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종류  (0) 2017.09.12
자일리톨 효능 가루 사용법  (0) 2017.09.11
방풍나물 효능 정리  (0) 2017.09.08
캐모마일차 효능 정리  (0) 2017.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