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성지방 수치가300넘으면

반응형

중성지방 수치가 높으면 동맥경화의 위험이 크다고 하는데 어느 정도가 정상수치인 걸까요. 건강검진을 하면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를 알 수 있고 수치를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중성지방 수치가300넘으면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이 생길 수 있어서 식사와 운동 등으로 관리해야 한답니다.

 


중성지방은 생활하는데 필요한 에너지가 되지만 지나치게 증가하면 혈액이 질척해지고 동맥경화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혈관이 좁아지고 탄력을 잃어버리는 동맥경화는 심뇌혈관질환 같은 무서운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따라서 중성지방 수치가300넘으면 제대로 관리해야 돼요.

 


정상적인 수치는 150mg/dL 미만이에요. 150mg / dL ~ 300mg / dL은 주의가 필요 하고 중성지방 수치가300넘으면 보다 세세한 검사와 치료가 필요하답니다. 중성지방 수치는 낮을수록 좋고 높을수록 고지혈증이나 각종 질병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중성지방이 높은 이유가 있는 걸까요. 가장 큰 원인으로 잘못된 식생활습관이 있으며 이는 대부분의 사람이 가지고 있습니다. 과식, 과음, 운동부족, 과체중, 기름지고 단 음식 섭취 등은 생각보다 개선하기 어렵더라고요. 회식은 잦고 칼로리 섭취도 늘러나는데 운동할 시간은 부족하답니다.

 


만약 중성지방 수치가300을 넘으면 어떻게 되나요. 중성지방이 무서운 이유는 동맥경화를 초래하는 것으로 혈관이 좁아지고 탄력을 잃으면 혈압이 오르고, 혈관이 찢어져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뇌출혈, 심근경색 등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으로 이어진답니다.

 


이를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생선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고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생선에는 오메가3가 많이 들어 있어서 중성지방을 분해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해준답니다. 생선섭취가 부족하다면 오메가3 보충제를 통해서라도 챙기는 것이 좋아요.

 


채소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는데 식이섬유가 장내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리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준답니다. 장내 환경도 개선하고, 신진대사를 향상시키며, 중성지방도 낮추기 때문에 중성지방 수치가300넘으면 채소를 식탁 위에 자주 올리는 것이 좋아요.

 


수치가300넘으면 양파, 견과류, 콩류, 해조류 등도 자주 먹는 것이 좋은데요. 양파의 경우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항암작용도 뛰어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식자재라서 꾸준히 챙기기도 좋습니다.

 


수치가300넘으면 운동도 열심히 해야 돼요. 목표는 하루 1만보로 정하고 기왕이면 만보기를 착용해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려면 소비에너지를 높여야 하고 에너지 소비를 높이려면 운동만큼 효과적인 것도 없어요. 수치가300넘으면 마음이 조급할 수 있는데 갑자기 심한 운동을하는 것 보다는 조금씩이라도 습관적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중성지방은 조용한 살인자라고 불리며 자각 증상 없이 건강을 조금씩 빼앗아 가고 있어요. 중성지방 수치가300넘으면 질병의 위험이 높아지는 만큼 나중으로 미루지 마시고 다음 식사 메뉴부터 바꿔보면 어떨까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증상 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지럼증의 원인 찾자  (0) 2020.02.23
자고 일어나면 목이 아파요  (0) 2020.02.16
잠이 많아지는 이유 고민될때  (0) 2019.11.10
불면증 해결하려면 뭘할까  (0) 2019.09.03
우울증 극복방법  (0) 2017.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