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쥬스 만들기 효과

반응형

비트쥬스 만들기가 어렵지 않고 효과가 좋아서 집에서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늘고 있어요. 저도 혈관 건강이 걱정되서 비트쥬스를 만들어 먹고 있는데 붉은색이 예뻐서 눈으로 보는 즐거움도 있더라고요. 다양한 과일, 채소와 함께 만들기도 하는데 비트 사과 당근쥬스가 내장지방 해소에 좋아서 인기가 많습니다. 다양한 비트쥬스 효과와 알맞은 비율 등을 알아두고 꾸준히 챙겨드시면 좋을 같아요.

 


비트쥬스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요. 비타민A,B,C는 물론 항상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칼슘, 철, 칼륨 등의 미네랄도 들어 있답니다. 여기에 수용성, 불용성 식이섬유도 고루 포함되어 있어서 비트쥬스 만들기로 변비를 해소한 분들도 있습니다.

 


어디에 좋은 걸까요. 비트쥬스 효과로 노화를 늦출 수 있어요. 붉은 색소 성분인 베타시아닌은 폴리페놀의 일종인데 활성산소를 억제해 세포가 산화(노화)하는 것을 방지한답니다. 노화는 피부의 노화를 비롯 내장, 뇌에도 발생하며 비트쥬스 섭취로 신체 기능과 뇌의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비트쥬스 만들기에 관심 갖는 분들도 많아요. 칼로리가 낮은데다 샐러드 먹을 때 함께 먹으면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얻고 과식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서 부종이 심한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체내 노폐물과 독소가 쌓이지 않게 해야 하는데 비트쥬스가 신장, 간, 대장의 해독 및 노폐물 배출 기능을 촉진해준답니다. 특히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서 지방간을 예방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쥬스 효과로 염증을 완화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나 서구화된 식사, 불규칙한 생활 등으로 인해 몸속에 염증이 생기면 각종 질병의 위험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피부염이 발생하기 쉬운데요. 비트쥬스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염증을 줄이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혈압을 정상화하는 비트쥬스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으로 고민하는 분들은 비트쥬스 만들기를 알아두면 좋아요. 쥬스로 또는 샐러드로 꾸준히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전을 예방하여 혈액순환이 좋아집니다.

 


비트쥬스 빈혈에 좋은 효과도 있어요. 철분과 엽산이 들어 있어서 철결핍성 빈혈로 인한 어지러움, 나른함, 두통 등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비트쥬스 스무디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필요할 때 챙겨드세요. 여성의 경우 생리통 완화에도 좋습니다.

 


내장지방 줄이는 abc 비트주스 만들기부터 알아보면 당근, 사과를 함께 준비해 주셔야 해요. 비트 1/3, 사과 1, 당근 1, 물 200ml를 믹서에 넣어서 함께 갈아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마시면 포만감이 커서 과식을 방지할 수 있는데다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제철 과일과 잘 어울려서 여름에는 참외와 함께 비트쥬스로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믹서 넣고 꿀도 추가해서 갈아주면 예쁘고 달콤한 참외비트쥬스가 완성됩니다. 참외에도 칼륨이 풍부해서 부종 완화에 좋으며 칼로리가 낮아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맛있는 만들기 방법으로 바나나, 우유와 함께 갈아서 만들어도 좋아요. 비트 1/3개, 바나나 1개, 우유 (또는 두유, 요거트) 200ml를 믹서에 넣어 갈아주세요. 우유가 들어가서 특유의 쓴맛이 줄어들며 고소하고 포만감도 좋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비트쥬스 효과를 높이는 만들기 방법으로 레몬을 넣으면 좋아요. 레몬이 베타인이라는 중요 영양성분의 활성률을 높여주며 철분의 활성도를 높이는 작용도 해줍니다. 비트 1/4개, 레몬즙 한스푼, 바나나1개, 물 100ml를 믹서로 갈아주기만 완성입니다.

 


비트쥬스를 먹으면 소화가 안 된다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 경우 생으로 먹는 것보다 가열하는 것이 좋으며 섭취량을 줄이는 것도 방법입니다. 물에 넣어 삶는 것이 아니라 찜통에 넣어 가열해야 영양손실을 줄일 수 있어요.

 


비트쥬스 부작용은 없을까 걱정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붉은색 소변이 나오기도 하는데 부작용은 아닙니다.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착즙기를 이용한 비트쥬스 만들기도 있어요. 통째로 갈아서 비트쥬스 먹는방법이 영양소를 모두 챙기는 방법이지만 목넘김이 불편하거나 소화가 힘든 분들은 착즙하여 드셔도 좋습니다. 혈관 건강과 내장지방 감소에 좋은 비트 알맞은 하루 섭취량 350g을 지켜서 맛있는 쥬스로 챙겨보세요.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터플라이피 효능 차  (0) 2020.06.09
꿀벌 화분 효능 복용법  (1) 2020.06.05
메리골드 꽃차 효능 꽃말  (0) 2020.06.01
카무트 먹는 방법 가루  (0) 2020.05.27
코코넛오일 사용법 모음  (0) 2020.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