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주스 만드는법 쉬워요

반응형

석류주스 만드는법 쉬워요

 

피부미용은 물론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과일 석류는 먹는 방법이 조금은 불편한데요. 먹다보면 주변에 흘리고 옷에 물이 드는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간편하게 석류주스 만들기로 먹는데 시중에 판매되는 것보다는 집에서 직접 만드는게 안전하고 맛도 좋답니다.

 

 

석류주스 효능은 다양했다!

 

1.  강력한 항산화력으로 암이나 신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2. 비타민C외에도 피부미용에 좋은 성분이 들어 있어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3.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들어 있어 호르몬의 밸런스를 조절해 생리 불순과 폐경 개선에 도움이 돼요.

 

4.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은 아름다운 바디라인 만들기에도 효과적이에요.

 

 

5. 석류에 들어있는 칼륨이 부종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어요.

 

뿐만아니라 스트레스해소, 혈액순화, 시력 회복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어 남녀 누구에게나 강추하는 과일입니다.

 

 

집에서 석류로 주스 만들기 방법

 

1. 석류를 반으로 자르고 알맹이만 분리하세요. 석류를 분리할 때는 이곳 저곳 튈 수 있으니 봉지 안에서 빼는 것이 좋아요.

 

2. 알맹이를 그릇에 담고 숟가락이나 주방 도구를 이용해 으깨어 과즙을 내주세요. 번거로운 분들은 믹서기로 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석류는 씨에 많은 영양이 포함되어 있지만 음료로 마시기에는 불편하기 때문에 체에 걸러 씨를 분리합니다.

 

Tip 남은 찌꺼기는 밀가루와 섞어 얼굴 팩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3. 씨를 분리한 석류주스만 마시거나 여기에 탄산수를 넣어 마시면 청량감이 더해져 맛이 좋습니다.

 

 

완성된 석류주스는 젤리로도 만들 수 있는데요. 따뜻하게 끓인 석류주스에 물에 불린 가루 젤라틴을 넣어 함께 끓인 다음 냉장고에 차게 굳히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석류 주스 200ml , 가루젤라틴 5g + 물 2큰술>

 

 

영국의 퀸 마가렛 대학 연구에 따르면 석류 주스가 만성스트레스 완화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 학생들에게도 좋은 음료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