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다미아 효능 알아볼까요

반응형

마카다미아 효능 알아볼까요

 

건강간식으로 견과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요. 요즘은 종류가 다양해서 골라먹는 재미도 있답니다. 다양한 견과류 중에서도 마카다미아는 최고의 견과류로 손꼽히며 맛은 물론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효능을 알아보기전 성분부터 보면 마카다미아너트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지방,단백질,탄수화물 외에 미네랄,비타민,식이섬유,항산화 물질이 균형있게 들어 있어요.

 

 

마카다미아의 효능 체크!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인산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준답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몸에 좋은 기름으로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요.

 

 

마카다미아너트에는 비타민B1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답니다. 비타민B1은 당질을 분해하여 에너지로 바꾸는 것을 돕는 영양소로 피로회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마카다미아너트에 들어 있는 팔미톨레산이 피부에 수분,탄력을 주어 기미와 주름을 예방할 수 있어요. 또 마카다미아 너트에는 항산화 물질이 다량 들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손상을 막아줍니다. 따라서 암,심혈관질환,성인병 등에 도움이 됩니다.

 

 

칼륨, 인, 마그네슘, 칼슘 등 다양한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는 마카다미아 너트!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촉진해 고혈압을 예방하고 인과 칼슘은 치아와 뼈의 재료가 됩니다. 마그네슘은 에너지 대사를 돕고 체온유지,신경의 흥분을 가라 앉히는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나트륨을 배출하는 칼륨 효능으로 부종을 개선하는 효과도 볼 수 있어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에 좋으며 올레인산이 위장의 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장내 환경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효능이 좋아도 지나치게 먹으면 해롭답니다. 마카다미아 너츠는 하루에 20알 안으로 드시는 것이 좋고 그 이상 먹는 것은 오히려 피부를 망칠 수 있습니다.

 

 

마카다미아 유래는?

 

마카다미아 너트 하면 하와이가 떠오르는데요. 사실 마카다미아는 19세기 후반에 호주에서 가져왔다고 합니다. 원래 마카다미아 너트의 원산지는 호주이지만 대부분 사람이 마카다미아하면 하와이를 떠올리고 하와이 마카다미아 너트의 인기가 많아요. 하와이 여행 기념선물로 마카다미아너츠를 준비하는 분들도 많답니다.

 

과자는 물론 술안주로도 좋은 마카다미아 너트 ! 한국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마카다미아 제품을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