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 효능 칼로리 알아보아요

반응형

감 효능 칼로리 알아보아요

 

가을 하면 생각나는 과일 감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답니다. 올여름 강한 자외선으로 피부상태가 나빠졌다면 피부에 좋고 맛도 좋은 감 챙기고 예뻐지세요. 감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다양한 감의 효능을 알아보아요.

 

 

비타민C가 풍부한 감!

 

감에는 비타민C 외에도 많은 영양이 들어 있어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에 매우 효과가 있어요. 감이 붉어지면 의사 얼굴이 파래진다는 외국 속담이 있을 정도로 감은 영양가가 높은 과일이랍니다.

 

 

비타민C가 하는일이 뭘까요

 

1.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얼룩과 기미, 색소침착을 예방해 준답니다. 감 1개 에 200g의 비타민C가 들어 있어요

 

2. 콜라겐과 엘라스틴,히알루론산 등을 생성하는  섬유아세포가 활발하게 작동하는데 도움이 돼요.

 

 

노화방지에 좋은 감

 

감에 많은 폴리페놀성분은 항산화작용이 있어서 노화방지에 효과적이에요. 폴리페놀하면 와인이 유명한데 감에는 포도의 5배나 들어 있다고 합니다. 감 제철시기에 자주 챙겨 먹어야 겠어요.

 

 

부기를 제거하는 감

 

부기를 제거해 준답니다. 감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칼륨이 체내 불필요한 염분을 밖으로 배출시켜 부종을 없애준답니다. 부종은 방치하면 살이 되기때문에 칼륨이 많이 포함된 식품으로 제거해주는것이 좋아요. 게다가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좋은데요. 감 칼로리는 100g당 44kcal 불과하답니다.

 

 

숙취해소에 좋은 감

 

숙취해소에도 좋아요. 감에 들어 있는 카탈라제라는 효소가 알코올의 산화를 활발하게 하고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음주 전에 감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감꼭지는 딸꾹질 약인감

 

감꼭지는 약으로도 사용하는데요. 감꼭지가 딸꾹질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민간요법으로 감꼭지를 물에 달여 마시면 딸꾹질을 멈추게 하고 긴장을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딸꾹질이 멈추지 않을 때 따라해 봐야겠어요.

 

 

감 변비에 걸릴까봐 안 먹는다?

 

단감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변비를 유발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홍시에는 탄닌 성분이 들어 있어 과잉 섭취시 변비에 걸릴 수 있답니다. 적당하게 먹는 것이 좋겠어요. 피부 미용은 물론 숙취에도 좋은 감! 올 가을 간식으로 감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