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타치오 효능 알고 드세요

반응형

피스타치오 효능 알고 드세요

 

안주나 믹스 넛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피스타치오는 맛도 좋지만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견과류의 여왕이라고 불릴 수 있을 정도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답니다. 평소 좋아하는 견과류라서 아이스크림도 피스타치오 맛을 즐겨 먹는데 뛰어난 효능까지 가지고 있는 피스타치오 ~ 다만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아서 지나친 섭취는 주의해야 해요.

 

 

고혈압 예방 효과가 있어요

 

피스타치오에 보함되어 있는 불포화 지방산의 일종인 올레인산이 혈액의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늘리는 효과가 있어요. 따라서 동맥경화나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부종을 예방할 수 있어요

 

피스타치오에 풍부한 칼륨이 나트륨 배출은 물론 여분의 수분 배출을 도와 부종을 예방하고 고혈압을 예방해 준답니다. 단, 건강을 위해서는 소금이 뿌려져 있는 것이 아닌 그냥 피스타치오를 드시는 것이 좋아요.

 

 

피로회복에 좋아요

 

비타민 B1은 당질이 에너지로 변환 될 때 필수적인 성분이라서 피로 회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피부염과 생리통에 좋아요

 

비타민 B6가 부족하면 피부염이나 염증, 빈혈, 지방간 등을 초래하기 쉬운데 피스타치오에 비타민 B6가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또 생리통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생리 전이나 요통으로 힘들 때 챙겨먹으면 좋겠어요.

 

 

빈혈을 예방할 수 있어요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빈혈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평소 철이 부족하기 쉬운 여성에게 좋은 견과류에요.

 

 

변비해소에 도움이 돼요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서 변비해소에 도움을 주며 불포화지방산이 위장의 작용을 활발하게 해준답니다.

 

 

눈건강에 좋아요

 

피스타치오에 들어 있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눈의 망막과 수정체에 많이 존재하고 있으며 눈에 해로운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따라서 피스타치오를 먹으면 백내장 등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이 외에도 당뇨, 바스트업 효과 등도 있답니다. 몸에 좋다고 해서 많이 먹으면 안돼죠~ 피스타치오 하루 섭취량은 10~20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피스타치오 칼로리는?

 

피스타치오 한 줌은 약 30g으로 160칼로리랍니다. 다른 견과류에 비해서는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하는 분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단 껍질을 직접 까먹는 제품이 포만감을 높여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