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호박 먹는법 요리

반응형

땅콩호박 먹는법이나 효능이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챙겨드시는 분들이 많지 않은데요. 땅콩호박 맛이 버터처럼 달콤하고 부드러운데다 영양소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답니다. 땅콩을 닮은 땅콩호박(버터넛 스쿼시) 어떻게 먹으면 더 맛있는지 먹는법과 효능을 알아보아요.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어요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K , 마그네슘, 칼륨, 식이섬유는 물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카로티노이드가 많이 들어 있답니다. 이러한 영양소 덕분에 땅콩호박 효능으로 암을 예방하고 뼈 건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암을 예방하는 땅콩호박 효능이 있어서 땅콩호박 먹는법을 궁금해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암세포와 싸우는 항암 성분이 다른 호박보다 많이 들어 있고 암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억제하는 성분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암에 좋은 음식으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한국인에게 많이 발생하는 암인 위암에 좋은 효능이 있어요. 앞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암세포와 싸우고 성장하는 것을 억제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땅콩호박 먹는법으로 죽이나 전, 김치 등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땅콩호박 효능으로 뼈 건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뼈 건강이라고 하면 칼슘을 떠올리는데요. 땅콩호박에는 베타크립토잔틴이라는 골손실을 방지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 되는 성분도 많이 들어 있어서 뼈 건강에 좋습니다.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 미용에도 좋아요. 땅콩호박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것은 물론 미백에 도움이 된답니다. 항산화 성분은 피부 노화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기미, 잔주름을 방지합니다.

 


생활습관병이 걱정되는 분들도 땅콩호박 요리 방법을 알아두고 자주 챙겨드시면 좋은데요. 땅콩호박 칼로리가 낮은 데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나트륨 배출에 좋은 칼륨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혈압 관리와 부종 해소에도 좋습니다.

 


땅콩호박 칼로리는 100g에 45kcal, 흔히 먹는 단호박은 100g에 65kcal 랍니다. 다이어트하는 분들도 땅콩호박 맛있게 먹는법 알아 두셨다가 스트레스 없이 체중감량을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땅콩호박 죽 만드는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껍질과 씨앗을 제거 한 후 얇게 썰어서 채 썬 양파와 함께 기름 두른 팬에 넣어 볶아주세요. 여기에 물 1컵을 넣어 충분히 익힌 후 믹서로 갈아주세요. 냄비에 다시 넣어 찹쌀가루물과 우유로 농도를 맞춰 한번 더 끓이면 완성입니다.

 


죽의 경우 소화에 부담이 되지 않는 데다 위를 보호하는 성분도 들어 있어서 위 건강이 안 좋은 분들이 드시기에 좋습니다. 호박 안 좋아하는 아이들도 수프로 끓이면 맛있게 잘 먹는답니다. 단맛을 더 추가하고 싶은 분들은 고구마를 함께 넣어 만들면 좋습니다.

 


반찬으로 땅콩호박 먹는법도 있어요. 천기누설 방송에서 소개된 땅콩호박 달걀찜은 평소 먹는 달걀찜과는 조금 다른 방법으로 만드는데요. 깨끗하게 씻어 반으로 자른 후 호박씨를 제거해 그 안에 달걀물을 넣어 찜통에 익혀 먹는법입니다.

 


속을 파내고 안 쪽에 올리브유도 발라주는데 이는 지용성 영양소의 흡수율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씨앗을 파낸 땅콩호박 안에 달걀물과 식초 반티스푼을 넣고 찜통에 넣어 익혀주면 고소하고 부드러운 땅콩호박 달걀찜을 만들 수 있어요.

 


땅콩호박 요리는 생각보다 다양한데요. 식초나 김치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땅콩호박 식초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뼈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해요. 집에서 과일 식초는 많이 만들어 봤는데 땅콩호박 식초라니 생소하지만 건강에는 좋을 것 같아요.

 


땅콩호박 식초 만드는법도 어렵지 않은데요. 껍질과 씨앗을 제거해 나박하게 썰어주세요. 천연식초에 흑설탕을 섞어서 식초물을 만든 후 유리병에 모든 재료를 담아 냉장고에서 2주 숙성시키면 된답니다. 비율은 땅콩호박 1개, 천연식초500ml, 흑설탕200g 입니다.

 


김치로 담가서 먹는법도 있어요. 땅콩호박 요리로 수프, 라떼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김치로 담가 먹을 수도 있네요. 얇게 썰어 멸치액젓 3큰술을 넣어 절인 후 고춧가루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다진생강 조금, 매실청 1큰술, 배추, 쪽파와 함께 버무리면 돼요. 양념은 취향에 따라 만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땅콩호박 전으로 부쳐서 먹는법은 어떨까요. 얇게 썰어서 부침가루, 달걀물을 입혀서 기름에 부쳐서 먹거나 감자전 만드는 것처럼 채를 썰어서 부침가루, 달걀, 소금 살짝 넣어 반죽해서 넓게 부쳐서 먹는방법도 있습니다. 

 


닭볶음탕이나 갈비찜 만들 때 감자 대신에 넣어 먹을 수 있고 아침에 편하게 우유에 갈아서 땅콩호박 우유로 만들어 먹는법도 있어요. 고소함과 달콤함의 만남이라서 누구나 좋아합니다. 땅콩호박 먹는법이 다양하고 효능도 좋지만 섭취량을 신경써야 하는데요 하루에 1/4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식초는 5큰술 이하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 튼튼 > 음식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모음  (0) 2020.08.27
퀴노아 먹는법 요리  (0) 2020.08.26
자일로 올리고당 효능 알기  (0) 2020.08.19
에이비씨 주스만들기  (0) 2020.08.18
사과초모식초 만드는법 순서  (0) 2020.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