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과일 망고 효능 알아보기

반응형

열대과일 망고 효능과 먹는법

 

열대과일 중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망고는 영양발란스가 좋고 양질의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과일의 왕'이라고 불립니다.

 

망고에는 비타민 A, 베타카로틴, 비타민C,엽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덜익은 망고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고 잘익은 망고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망고에 들어 있는 비타민A 효능

 

피부의 수분을 지켜주고 눈, 입, 목 등의 점막을 튼튼하게 합니다. 또 세포를 산화로부터 보호하는 항산화 작용이 강해 면역기능을 유지해주고 암을 예방합니다.

 

망막에 있는 로돕신의 주 성분은 비타민A로 시력저하와 야맹증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잘익은 망고에 풍부한 베타카로틴 효능

 

체내에서 필요에 따라 비타민A로 바뀌며 나머지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C와 함께 피부 미용과 노화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망고 속 엽산의 효능

 

엽산은 적혈구를 만드는 것을 돕는 작용을 하며 임신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만약 부족할 경우 빈혈이 발생하고 아기의 발육부진에도 영향을 줍니다.

 

 

비타민B1의 효능

 

비타민 B1이 부족하면 당질의 에너지 대사가 나빠지고 집중력이 저하되고, 피로하거나 손발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망고를 통해 비타민 B1을 섭취함으로써 위장과 심장 근육의 탄력을 유지하고, 기억력 학습력 향상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B6 의 효능

 

비타민 B6는 주로 단백질 분해를 담당하며 임신 중독증과 입덧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점막을 건강하게 하고 체내 수분량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며 적혈구를 만들어줍니다.

 

 

비타민C 효능

 

망고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 C는 피부의 수분과 탄력을 유지시켜주며, 스트레스로 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망고의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