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반응형

폐암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흡연을 하면 각종 암의 위험성을 증가시키는데요. 암 중에서도 특히 폐암 발생에 많은 영향을 끼친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급속한 고령화는 물론 초미세먼지, 유해가스가 증가하면서 폐암 발생 확률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게다가 비흡연 여성들의 폐암 증가 또한 큰 문제가 되고 있답니다. 폐암은 조기 발견이 어려운 만큼 평소 폐암에 좋은 음식을 챙겨서 폐암을 예방하세요.

 

 

폐에 좋은 음식은?

 

폐암을 예방하려면 어떤 영양소가 들어 있는 식품을 섭취해야 할까요? 또 어떤 음식을 피해야 할까요

 

 

담배를 피우면 비타민c가 많이 소비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체내에 발생한 활성산소를 없애기 위해 비타민C를 대량으로 소비하고 있다고 해요.

 

 

활성산소? 활성산소란 세포를 늙게 하고 우리 몸을 노화시키는 주범으로 암이나 각종 질병의 90%가 활성산소때문에 발생한다고 해요. 우리몸에 활성산소가 쌓이는 이유는 스트레스, 흡연, 음주 ,환경오염 때문으로 평소 활성산소를 없애기 위해 원인이 되는것들을 피하고 제거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챙기기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영양소는 비타민C로 비타민C가 많이 포함된 채소와 키위, 딸기 등의 과일을 꾸준히 섭취해야 한답니다.

 

 

비타민E가 풍부한 음식 챙기기

 

몸의 노화를 막아주는 영양소로는 비타민E도 있는데요. 비타민E는 비타민 중에서도 항산화작용이 높아 암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비타민E가 포함된 음식으로는 크랜베리, 블루베리, 호박, 견과류, 아보카도, 등이 있습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여 폐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특히 콩!에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두부나 된장, 낫토 등의 음식을 먹으면 좋아요.

 

 

반대로 폐암에 악영향을 주는 음식

 

염분이 많은 음식과 첨가물이 많이 든 음식은 피해야 해요. 장아찌, 조림, 굴소스, 햄, 소시지, 판매하는 피클은 폐암에 좋지 않으니 피하세요.

 

 

가장 중요한건 금연인데요. 폐를 건강을 위해서는 예방법도 금연, 치료법도 금연이랍니다. 간접흡연으로 함께 사는 가족의 폐암의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나와 내 가족을 위해 올해는 꼭 금연 실천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