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 효능 피부미용에 효과

반응형

막걸리 효능 피부미용에 효과

 

전통술 막걸리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 술 하면 건강에 해롭다고만 생각하지만 막걸리는 적당히 마시면 약이 된다고 해요. 특히 미용과 건강에 좋은 술이라고해서 해외에서도 막걸리가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다양한 막걸리의 효능 뭐가 있을까요?

 

 

막걸리란?

 

쌀을 주원료로 한 한국 전통주로 알코올 도수는 6~8% 정도로 낮으며, 단백질, 비타민,유산균 등이 다른 술보다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막걸리의 효능 다양해요

 

스쿠알렌성분이 항암 효과를 .. 막걸리에는 몸의 면역력을 높여 항암효과를 낸다는 스쿠알렌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스쿠알렌 성분이 맥주보다 64배, 와인보다 194배나 많다고 하네요. 막걸리의 가라앉은 부분에 함유되어 있다니 막걸리 마실 때는 잘 흔들어 마셔야겠어요.

 

 

비타민B가 시력 개선에 도움을 준답니다. 비타민B는 피부 재생 효과도 있으며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곤한 여성분들에게도 좋답니다.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비타민E와 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 유산균과 식이섬유 등이 장내 환경을 좋게해 안티에이징에 효과가 있답니다.

 

 

막걸리에는 식이섬유, 유산균이 풍부한데요. 일반 술에는 없는 유산균이 들어 있어서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막걸리는 다른 술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할 때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데요. 막걸리 100ml에  46kcal~ 정도 랍니다. 같은 양으로 와인 70-74 kcal 소주 141 kcal , 위스키 250 kcal 입니다.

 

 

막걸리 유통기한은?

 

발효주인 막걸리는 유통기한이 짧은 아쉬움이 있어요. 게다가 제품마다 유통기한이 달라서 구입할 때나 보관할 때 꼼꼼하게 챙겨야 한답니다.  일반적으로 생막걸리는 10일, 살균 막걸리는 1년 정도로 생막걸리는 유통기한이 짧기 때문에 구입 후 빠른시간내에 먹는 것이 좋겠죠.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버리지마세요

 

막걸리를 이용해 팩을 만들 수 있답니다. 막걸리 침전물과 밀가루를 섞으면 천연팩이 완성되며 이 팩을 10~15분 정도 바른 후 씻어내면 각질제거와 보습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