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이 두꺼워지는 이유 알아봐요

반응형

예전보다 발톱이 두꺼워져서 고민하고 있나요. 양말과 신발로 가릴 수 있는 부위라서 가볍게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 발톱이 두꺼워지는 이유가 무좀 때문일 수도 있으며 이를 방치하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발톱이 두꺼워지는 것 같을 때는 그 이유를 찾아서 해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검은색-운동화-그림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장시간 착용하는 것은 발톱이 두꺼워지는 이유가 됩니다. 발 사이즈에 맞지 않는 신발을 착용하여 물리적인 압박을 주면 발톱이 두꺼워질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이 편한 신발을 착용해야 합니다.

 


노화로 인해 발톱이 두꺼워질 수 있습니다. 발톱도 피부의 일부로 나이가 들면서 발톱의 수분이 감소하여 건조해지고 두꺼워지게 됩니다. 다만 부서지고 색이 변할 경우 무좀이 두꺼워지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발가락


무좀이라고 하면 발에 생기는 질병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손발톱에도 발생할 수 있으며 손발톱이 두꺼워지는 이유가 됩니다. 무좀의 원인은 백선균에 감염되는 것으로 백선균의 감염 경로는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노란색-체크무늬-실내화

발톱 무좀의 원인

공용 슬리퍼를 맨발로 사용하거나 욕실의 매트, 탈의실 바닥을 맨발로 밟으면 무좀균에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균에 감염이 되면 발톱의 색이 탁해지고 두꺼워지는 것은 물론 이로 인해 걸을 때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톱 무좀의 경우 남녀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 꽉 끼는 구두와 스타킹으로 인해 무좀에 걸리기 쉽습니다. 하이힐과 부츠, 스타킹 등은 발에 땀이 차게 만들고 이는 무좀균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화장실-욕조

발톱 무좀 증상

발톱이 두꺼워지는 이유가 되는 무좀 초기에는 색상이 탁하게 됩니다. 광택이 없어지고 황색으로 변할 경우 의심해 볼 수 있으며 진행이 되면서 두꺼워지고 변형되거나 부서지기 쉬워집니다. 이러한 변화는 처음에는 1개에서 나타나지만 점차 다른 발톱으로 확산됩니다.

두꺼워지는 이유가 무좀 때문이었다면 서둘러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좀균은 가족에게도 점염이 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를 예방하려면 공용 슬리퍼, 수건 사용을 제한하고 개인용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발톱 무좀이 생기면 두꺼워진 부분만 자르면 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는데요. 눈에 보이지 않는 균들이 이미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에 그 부분만 자른다고 해서 해결되지 않습니다. 완치되려면 새롭게 다시 자라야 합니다.

 

발톱깎이

발톱 무좀의 치료기간

일반적으로 발톱이 새로 자라는데 6개월에서 1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치료 또한 6개월 ~ 1년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생각보다 오래 걸리기 때문에 중간에 포기하는 분들도 있지만 치료 기간 동안에는 바르는 약을 꾸준히 사용하고 청결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무좀은 발톱이 두꺼워지는 이유가 되는 것은 물론 부서지고 통증까지 유발을 합니다. 때문에 무좀이 심해지는 기온이 높고 습한 계절에는 발의 청결에 더욱 신경을 쓰는 것은 물론 심하지 않을 때 서둘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