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틸콩 효능 어디에 좋을까요

반응형

한끼를 먹더라도 제대루 건강하게 먹자! 라는 생각으로 식재료를 고를 때도 신중해지는 것 같아요 ^^ 최근에는 슈퍼푸드라고 해서 다양한 건강식품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세계 5대 건강식품인 렌틸콩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다이어트 뿐만아니라 건강에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더라구요.

 

 

렌틸콩은 김치, 낫토, 요거트, 올리브유와 함께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꼽히며 렌즈콩으로도 불리는데요. 자세히 보면 양쪽이 볼록 렌즈 모양을 하고 있어서 렌즈콩이라고도 한답니다. 

 

 

가장 잘 알려진 렌틸콩 효능으로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렌틸콩 요리와 함께 꾸준한 운동으로 체중감량에 성공한 사례가 소개되면서 렌틸콩 다이어트가 핫한 인기를 끌었는데요.

 

 

렌틸콩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포만감을 주고 변비를 예방해 준답니다. 게다가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은 1%라서 단백질 보충식품으로도 좋아요. 한 끼 식사대용으로 챙기면서 운동까지 병행하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죠.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어요. 렌틸콩 효능으로 혈관을 건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하기 때문에 동안피부를 위해 꾸준히 섭취하는 분들도 있답니다.

 

 

당뇨 환자에게도 좋아요. 당지수가 낮은 렌틸콩은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도 좋은 식품인데요. 혈당조절 효과는 물론, 아연, 비타민B, 엽산이 풍부해 영양공급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여성에게 좋은 식품이에요. 렌틸콩은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활성화시키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에스트로겐이 활성화 되면 장에서 칼슘 흡수가 늘어나서 뼈에 더 많은 칼슘을 공급할 수 있게 된답니다.

 

 

렌틸콩 먹는방법은? 삶아서 먹거나 밥에 넣어 먹는 방법도 좋지만 발효를 시켜 먹으면 장내 미생물을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면역력을 높여준답니다. 렌틸콩은 알록달록 색상이 다양해서 보는 즐거움도 있어요 ^^

 

포만감이 높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한 끼 식사대용으로 좋지만 과다섭취는 금물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