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비타민 부추 효능 살펴볼까요!

반응형

쉽게 구할 수 있으면서 몸에는 좋은 식재료하면 부추가 떠오르는데요. 특히 정력증강 효과는 예로부터 유명했죠! 이는 부추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황화알릴 성분 덕분으로 이 성분이 비타민B1과 결합해 알리티아민이 되면 피로를 푹고 몸에 활력을 높여준다고 해요. 그래서~ 부추 효능으로 정력증강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랍니다. 이 밖에도 몸에 좋은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는 부추 어디에 좋을까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주는 부추 효능! 몸이 찬 사람들은 음식을 먹을 때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ㅠㅠ 특히 소음인 체질은 찬음식을 피해야 하는데 부추는 모든 사람이 먹어야 하는 채소로 나와 있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채소에요.

 

 

부추에 든 유황 화합물이 혈관을 넓히고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해서 체온을 상승시켜 주기 때문에 몸이 찬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답니다. 부추 자주 챙겨야 겠어요~

 

 

항암 효과가 있어요! 부추의 베타카로틴 성분과 비타민 등은 몸에 쌓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억제하는 등 항산화 작용을 도와 암을 예방해 줍니다.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챙길 수 있답니다.

 

 

콜록! 감기 예방에도 부추가 좋아요~ 비타민A, B1, B2, C 등 비타민이 풍부하고 칼슘, 철 등 영양이 다양하게 들어 있는 부추를 드시면 감기 예방에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특히 초기 감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피를 맑게 해주는 부추 효능! 부추가 체내 지방 합성을 억제하는데다 나쁜콜레스테롤은 배출시켜서 혈액을 맑게 해준답니다. 그래서 돼지고기 요리와 궁합이 좋아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부추는 척추에도 좋은 음식인데요. 비타민, 칼슘, 철, 카로틴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척추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준다니 무릎 쑤시고 허리 아픈날엔 부추를 챙겨야 겠어요~ 부추만 챙긴다고 척추 건강이 좋아지는 것은 아니구 척추에 좋다는 부추와 함께 적절한 운동을 해야 해요.

 

 

부추 하면 간건강! 동의보감에 부추는 간의 채소라고 기록되 있을 정도로 간 건강에 좋아요. 간기능이 약화되면 해독작용이 떨어져서 피로해지기 쉬운데요. 저는 환절기만 되면 기운 없고 피곤하더라구요.. 이럴 때 부추를 챙기면~ 기력을 회복 시킬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부기를 해소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부추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시켜서 부기를 제거해 준답니다. 게다가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까지 해주니 다이어트 채소로로 안성맞춤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