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부종의원인 알고 예방해요

반응형

퇴근 후 저녁이 되면 다리부종으로 고통스러워 하는 분들이 많아요. 저도 하루종일 앉아 있느 날이면 발과 다리가 퉁퉁 부어서 신발이 꽉 끼고 무겁게 느껴지더라구요..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분들도 있지만 부기를 그대로 두면 삶의 질이 저하되고.. 몸무게도 늘어날 수 있어요 ㅠㅠ 게다가 다리부종의원인이 질병에 있을 수도 있는만큼 미리 원인을 파악하고 예방하는게 좋겠어요!

 

 

한 자세로 장시간 서있거나 앉아 있었을 때! 가장 흔한 다리부종의원인인데요.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 있으면 혈액과 체액이 제대로 순환되지 않아서 몸이 붓게 돼요. 다리로 내려갔던 혈액이 심장으로 올라오기 어려워서 다리방향으로 피가 몰리고 붓게 되는 것이죠. 오후에발이붓는이유가 있었답니다.

 

 

부종의원인이 신장질환 때문일 수도 있는데요. 신장의 기능이 저하되어 노폐물을 소변으로 거르지 못하면 남은 수분이 부종을 일으킨답니다. 혹시 아침에 일어났을 때 눈 주위가 붓고 저녁에 다리 부종이 심하다면 신장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갑상선 기능 저하 때문에 부종이 생길 수 있어요. 주로 얼굴, 팔, 다리가 쉽게 붓는데다 피로하고 기운이 없다면 갑상선 기능 저하를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여성분들은 월경 전이나 끝날 무렵에 몸이 많이 부을 수 있고.. 또 다이어트를 위해 식사가 불규칙해지면서 몸이 붓는 경우도 있어요. 짜게 먹는 식습관은 다리는 물론 얼굴까지 붓게 한답니다.

 

 

스트레스가 다리부종의원인이 된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체내 스트레스 호르몬이 증가해 그로 인해 염분, 수분의 재흡수가 증가되면서 몸이 부을 수 있어요.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네요..

 

 

마지막으로 하지정맥류로 인해 다리가 부을 수 있는데요. 발이 무겁고, 피곤하고,저리고, 통증이 있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집에서 쉽게 다리부종을 해소하는 방법도 알아두세요. 하루종일 일하면 피곤함에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지만 ㅠㅠ 다리 부종을 그대로 두면 몸무게가 증가할 수 있어요.. 평소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서 피로물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거나 염분 섭취를 줄여주세요.

 

 

저녁에는 족욕을 하면 효과가 있는데요. 노폐물배출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되어 부기는 물론 건강에 많은 도움이 돼요. 이 때 꾹꾹 다리를 마사지하면 효과는 배가 된답니다. 잘 때는 다리를 베개 위에 올려놓고 자고, 피로해도 몸이 잘 부으니 휴식을 충분히 갖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