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에가스빼는법 알아두세요

반응형

배에 가스가 가득 찬 느낌이 들면 하루 종일 신경쓰이고 불편한데요.. 가스를 빼기위해 나름 노력을 하는데도 계속 쌓여서... 심한 통증까지 생기는 경우도 있어요. 간신히 방귀를 끼면 고약한 냄새때문에 민망한 일도 생기기때문에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와 배에가스빼는법을 미리 알아두고 예방하는 것이 좋겠어요.

 

 

배에 가스 차는 이유가 뭘까? 대부분 장 기능이 약한 분들이 과식을 해서 속이 안 좋을 때 가스가 차게 되는데요. 특히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한번에 많이 먹으면 가스가 많이 차더라구요.

 

 

적게 먹었는데도 가스가 찬다? 다이어트 한다고 먹는양을 줄이면 대변의 양이 줄어드는데요. 이로인해 변이 장을 통과하는 속도가 느려지고 장에 오래 머물면서 발효되어 나쁜 균이 늘면 가스가 차고 냄새도 고약해져요.

 

 

과민성 대장증후군 가스형인 경우에도 배에 가스가 잘 차는데요. 음식을 많이 안 먹었는데도 복부팽만감이 느껴지고.. 나도 모르게 방귀가 나와 당황스러운 일이 발생할 수 있어요...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경우 스트레스를 받으면 많이 발생하구 방치하면 생활에 불편함을 주기 때문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신경쓰이는 배에가스빼는법 뭐가 있을까요.. 장에 자극을 주는 음식이나 과식은 피하세요. 화장실을 잘 가기 위해서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하지만~ 과다 섭취는 오히려 가스가 생기게 해요. 과일,채소 등은 평소에 적당히 그리고 꾸준히 챙기는 습관을 들여야 한답니다.

 

 

밀가루와 인트턴트 음식, 기름진 음식은 삼가하세요. 유제품, 탄산음료, 콩, 밀가루 ,빵 등은 방귀 냄새를 독하게 만든답니다. 물을 마실 때도 신경써야 하는데요. 덥다구 찬물을 마시면 배에 가스가 차게 되니 미지근한 물을 챙겨드세요~ 미지근한 물이 뱃살제거에도 더 좋아요.

 

 

음식은 천천히 먹어야 해요. 빨리 먹으면 공기를 많이 들이마시게 되서 장내 가스가 많아지게 돼요. 껌이나 사탕을 먹어도 공기를 계속 마시게 되서 장내 가스가 늘어난답니다.

 

 

배를 따뜻하게 하는 것도 배에가스빼는법인데요. 배를 따뜻하게 하면 장운동이 활발해지면서 변이 장에 머무는 시간이 짧아지고 변비와 가스제거에 도움이 돼요.  운동을 하는 것도 대장운동을 촉진하여 가스배출에 도움이 된답니다. 게다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어 과민성 대장증후군 가스형을 예방할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