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빨리 하는법 생리주기 조절하기

반응형

생리주기가 예전보다 늦어진 것 같거나 여행, 시험 등과 생리날이 겹칠 것 같을 때 생리 빨리 하는법 없을까 찾게 됩니다. 중요한 날에 생리가 겹치지 않을까 불안하다면 아래 생리 빨리 나오게 하는법을 읽어보시고 도움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먼저 건강한 여성의 평균 생리주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리주기는 일반적으로 28일 ~ 38일 이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평소 주기가 일정한 사람도 컨디션에 따라서 1주일 정도는 빨리하거나 늦게 할 수 있습니다.

 


전보다 생리주기가 늦어진 것 같아서 생리 빨리 하는법을 찾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생리주기 흐트러짐 원인은 생각보다 다양하며, 그중에는 치료가 필요한 질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과도한 스트레스는 신체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데 생리주기에도 영향을 줍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생리주기를 조절하는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등의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발생하게 되고 생리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많은 여성분들이 다이어트로 인해 생리가 늦어지거나 몇 개월씩 하지 않는 경험을 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체중이 갑자기 줄면 호르몬 불균형이 발생하고 몸에서 임신할 준비가 되지 않은 것처럼 받아들이기 때문에 생리가 늦어집니다.

 


질환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다낭성 난소 증후군, 자궁내막증 등의 질환은 생리주기를 흐트러뜨립니다. 이러한 질환은 개인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이기 때문에 생리를 너무 늦게 하는 것 같다면 진찰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
신체 노화는 생리주기에도 변화를 일으킵니다. 난소가 노화되어 난자를 생산하는 능력이 감소하면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지고 생리양에도 변화가 생깁니다.
 
임신
혹시 임신으로 인해 생리를 늦게 하는 것은 아닐까 불안함으로 생리 빨리 하는법을 찾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생리 늦어짐이 임신 때문인지 걱정된다면 임신 테스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예정일이 지난 후 7일 후에 테스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생리 빨리 나오게 하는법 없을까

생리주기에 영향을 주는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주기를 원래대로 되돌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건강한 식습관 만들기
늦어진 생리 빨리 시작하는 법으로 건강한 식사를 해야 합니다. 과일, 채소, 곡물, 콩류 등을 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반대로 몸을 차게 하는 음식이나 기름지고 단 음식은 자제해야 합니다.
 
충분한 수면하기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을 하는 것은 생리주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하루 권장 수면시간인 7~8시간 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관리하기
지나친 스트레스로 인해 생리가 늦어지고 있다면 운동, 명상, 요가, 취미활동 등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 조절하기
갑자기 살이 찌거나 빠지는 것은 생리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체중은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으로 건강하게 감량해야 합니다. 안전하고 지속적으로 체중을 감량하고 싶다면 1달에 2~3kg 감량이 알맞습니다.

 


위 방법은 늦어진 생리를 빨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효과가 부족할 수 있어서 보다 효과적인 방법으로 약물, 주사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약사, 의사와 상담을 해야 합니다.

경구 피임약 복용
생리주기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저 또한 다이어트로 인해 생리가 2~3달 나오지 않아서 약을 복용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경구 피임약은 의사의 처방을 받고 사용해야 하며, 의사의 지시에 따라 올바른 복용을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21일간 복용한 후 7일간 휴약 하는 주기로 사용합니다.

주의사항으로 정해진 기간에 매일 복용해야 하는데 실수로 복용하는 것을 잊어 버릴 수 있습니다. 1~2일 정도는 문제 되지 않지만 3일 이상되면 조절이 어려워지므로 복용 기간을 잊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알람 설정을 해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약 복용으로 인해 두통, 메스꺼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심하지 않을 경우 하루 정도면 사라지는데 메스꺼움, 구토 등이 나타난다면 의사와 상담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주기가 전보다 늦어졌거나 몇 달 동안 생리가 오지 않는 경우에는 혼자서 해결하기 보다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인에 따라 해결법이 달라질 수 있으며, 생각하지 못한 질환이 원인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생리주기는 여성의 건강 바로미터입니다. 생리주기에 주의를 기울이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