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초기증상 해결방법은?

반응형

누구나 한번쯤 걸리고 또 잘만 다스리면 이겨낼 수 있어서 우울증은 마음의 감기라고 하는데요. 공부하는 학생의 경우 성적때문에 우울증이 생기고, 성인의 경우 직장생활, 대인관계 등 여러 원인으로 우울증에 걸리는 등 누구나 살면서 우울증을 겪게 된답니다. 우울증 초기증상의 경우 잘만 다스리면 쉽게 이겨낼 수 있으니 미리 극복방법이나 증상을 알아보아요^^

 

 

먼저 우울증 원인부터 파악해야 하는데요. 우울증 원인으로는 이별, 외로움, 경제적 어려움, 학업 스트레스, 대인관계의 어려움, 뇌 신경전달물질의 불균형 등 다양하답니다.

 

 

일조량이 줄어드는 겨울에는 햇빛이 부족해서 우울증에 걸릴 수 있고 봄에는 이사, 진학 등 새로운 변화에 적응하기 어려워 우울증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어요. 이런 계절성 우울증의 경우 저절로 좋아지겠지 라고 방치하게 되는데 2주가 지나도 전혀 나아지지 않을 경우에는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에요.

 

 

우울증 극복을 위해서는 우울증 초기증상부터 알아야겠죠! 1. 무기력하고 우울한 기분이 들어요. 2. 불면증이 생겼고 수면이 불규칙해졌어요. 3. 집중이 잘 안되고 안절부절 못해요.

 

 

 4. 자꾸 부정적인 생각이 들고 죄책감이 느껴져요. 5. 식욕도 없고 체중이 급격히 변했어요. 6. 혼자지내는 시간이 늘었어요 이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고 신체 증상이 동반되면 우울증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보통 우울증 초기증상은 불안 증상이 많은데요. 두통이 생기고 피로하고 몸이 아프게 느껴지지만 막상 검사를 받아보면 신체적으로는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아요. 따라서 질병에 걸리지 않았는데도 계속 피곤하고, 집중력이 떨어진다면 우울증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극복하는 방법 없을까요? 우울증 초기에는 운동과 휴식으로 회복을 할 수 있는데요. 운동을 하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자존감도 높아진답니다. 날씨 좋은 날에 30분 정도 햇빛을 쬐면서 산책을 하면 우울증 극복은 물론 불면증도 해소할 수 있어요.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채소 챙기세요. 항스트레스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우울증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호두, 베리류, 아보카도, 토마토, 사과 등 다양한 채소 과일을 꾸준히 챙기면 우울증의 원인이 되는 뇌의 염증을 퇴치할 수 있답니다.

 

 

많이 웃고 사람들과 만남을 갖는 것도 좋아요. 혼자서 우울해하기 보다 지금 상황을 주변사람에게 알려 함께 취미생활을 하거나 운동을 하면서 극복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많이 웃으면 행복호르몬이 분비되어 행복감도 느끼게 되고 통증도 완화된답니다.

 

 

이외에도 지나친 음주와 흡연을 삼가하고, 규칙적으로 수면하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우울증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보건소나 우울증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에요. 검사를 통해 내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이 치료의 시작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