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라후프 뱃살에 효과 있을까

반응형

한번 늘어난 뱃살은 쉽게 빠지지 않는데요.. 나이가 늘면서 뱃살이 더 안 빠지는 것 같아요..하루만 굶어도 배가 쏙 들어갔던 옛날이 그립네요 ㅠㅠ 훌라후프 뱃살에 도움이 된다는데 다시 시작해 볼까? 라는 생각으로 훌라후프 운동효과를 알아보았는데요. 방법에 따라 효과를 볼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더라구요.

 

 

훌라후프 뱃살빠지나요? 뱃살을 빼는 운동으로 훌라후프를 추천해 주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예전에는 운동하러 산에 가도 훌라후프를 하는 분들을 볼 수 있었고, 공원에 나가도 훌라후프를 하는 분들을 볼 수 있었어요.

 

 

크고 무거운 훌라후프를 돌리는 모습은 볼때마다 신기하더라구요. 실제로 뱃살에 좋다고 한번 따라해 보라고 권해주는 분들도 있었어요. 정말 훌라후프가 뱃살에 도움이 될까요? 네.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다만, 훌라후프 운동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꾸준히 해야 한다고 해요.

 

 

훌라후프가 복부를 자극해서 배를 마사지 해주지만 복부지방을 자극하기에는 운동량이 적어서 큰 효과를 보기 어렵다고 해요. 훌라후프 뱃살 빼는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30분은 돌려야 하는데요. 운동하는 30분은 생각보다 길게 느껴지더라구요..그나마 TV를 보면서 돌려야 지루하지 않은데 30분을 투자한 거에 비해서는 운동효과가 적다는 아쉬움이 있어요.  

 

 

그래도 훌라후프의 장점도 있어요. 일단 훌라후프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운동을 할 수 있는데요. 추운 겨울에 실내에서 간단히 운동을 하고 싶을 때 좋고, 허리 라인을 예쁘게 만들고 싶을 때도 좋아요.

 

 

뱃살에는 효과를 보지 못했지만 변비가 있을 때 훌라후프를 하면 배를 마사지해주어 화장실을 가게 하더라구요.. 지압 되는 훌라후프의 경우 효과가 더 좋은 것 같아요.

 

 

훌라후프를 돌릴 때 주의사항도 있는데요. 지나치게 오래 돌리거나 한쪽 방향으로만 돌리면 척추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허리통증이 있는 분들은 삼가하는 것이 좋고, 특히 지압 훌라후프의 경우 너무 세게 돌리면 피부에 멍이 들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한쪽 방향으로만 돌려서 척추측만증이 생길 수도 있으니 예방하기 위해 훌라후프를 돌린 후에 반대편을 스트레칭 하거나 좌우로 돌리기 보단 앞 뒤로 움직인다는 느낌으로 훌라후프를 돌려주세요.

 

 

훌라후프가 빠른시간에 큰 효과를 보기어렵고 주의사항도 있어서 뱃살을 빼고 싶다면 훌라후프보단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하루에 30분 이상 빠르게 걷기운동을 하면 전체적으로 예쁜 몸매를 만들 수 있어요. 또한 뱃살은  운동만 해서는 빠지지 않기 때문에 식이요법을 병행해야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