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테차 효능 다이어트 효과있을까?

반응형

다이어트 할 때 도움되는 차(茶) 없을까? 찾고 있다면 마테차는 어떨까요. 언제부턴가 마테차가 다이어트차로 큰 인기를 끌면서 여름이면 물대신 마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마테차 효능이 다양하구 커피나 녹차와 함께 세계3대 차답게 맛도 좋은 것 같아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옷은 가벼워졌는데 몸은 여전히 무거워 ㅠㅠ 다이어트를 성공하려면 운동과 식사조절을 꾸준히 해야하는데 쉽지 않아요.. 특히 주말만 되면 결심이 와르르 무너진답니다. 치느님을 포기할 수가 없어요..

 

 

식욕때문에 과식을 했거나.. 과식 할 것 같을 때! 마테차 효능이 도움이 된다? 마테차를 식사 전에 마시면 식욕을 억제해 준다고 하는데요. 포만감을 빨리 느끼게 하여 식사 30분 전에 한 잔씩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클로로겐산이 체지방을 연소시키고 지방 흡수를 방해하여 마테차를 마실 경우 체지방감소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남미사람들의 경우 육류섭취가 많은데 비만인 사람은 적은데 그 이유가 마테차를 식사 전후로 마시기 때문이라고 해요.

 

 

마테차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건강에도 좋은 차로 비타민, 미네랄, 마그네슘, 칼슘, 사포닌, 아미노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요. 이 중 비타민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마그네슘은 혈압을 낮추어 고혈압을 예방해주고 칼슘은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시켜 준답니다.

 

 

건강에 좋은 마테차 효능들..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작용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녹차의 3배 이상 들어 있어요. 반면 카페인 함량은 적답니다.

 

 

사포닌 성분이 항암효과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누구나 즐길 수 있어요.

 

 

마테차가 체지방 분해나 식욕억제에는 도움이 되지만 마신다고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마셔야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너무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마테차 부작용이나 독성이 거의 없지만 카페인이 들어 있기 때문에 이뇨작용이 촉진되구 신장에 부담이 될 수 있답니다.

 

 

마시는 방법은? 식사 30분 전에 마시는 것이 좋으며 뜨거운 물에 우려낸 후 찬물을 섞어 마시거나 녹차처럼 우려 드시면 돼요. 간편하게 음료로도 나와있기 때문에 과식을 하거나 기름진 음식을 먹은 날에는 커피나 탄산음료 대신 마테차를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