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오이 다이어트 방법

반응형

효과적인 오이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를 할 때는 칼로리에 예민해지는데요. 조금이라도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먹어야 마음이 편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이 좋다면 더 좋겠죠^^ 

 

열량은 낮고 포만감은 높은 식재료 없을까요? 오이

 

 

오이는 수분이 95%으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게다가 100g 기준 칼로리가 9㎉에 불과해 다이어트하는 분들 간식으로도 좋아요.

 

 

다이어트에 좋은 오이 효능

 

오이에는 포흐폴리파아제라는 지방을 분해해주는 효소가 들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이 효소가 체내에서 지방을 분해하고 신진대사를 좋게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또한 장내 환경을 좋게해주는 성분이 들어 있고, 시트룰린 성분은 부기 빼는 효과가 있어요.

 

 

비타민과 수분이 풍부해서 피부에 좋고 비타민C는 피부미용은 물론 피로회복, 노화예방 효과가 있답니다.

 

오이의 칼륨은 몸 속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 하는데 도움을 주고 오이껍질에 들어 있는 이산화규소는 비타민과 미네랄 흡수를 도와줍니다.

 

 

오이로 다이어트하는 방법

 

1. 3일동안 오이를 먹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배가 고플때마다 오이를 드시면 돼요.

 

2. 아침,저녁은 오이를 먹고 점심은 평상시처럼 드시는 방법이에요.

 

3. 밥 먹기전에 오이를 먹어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이는 방법도 있어요.

 

 

오이를 강판에 갈아 먹으면 더 효과적이다?

 

강판에 오이를 갈아먹으면 그냥 먹을 때보다 포흐폴리파아제(지방분해 효소)가 더 많아진다고 해요.

 

오이로 체중감량을 할 계획이라면 강판에 오이를 직접 갈아서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다만 식감이나 맛은 그리 좋지 않아요.

 

 

원푸드 다이어트의 경우 건강을 해칠 수 있어서 밥 먹기 전 오이를 먹어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조절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

반응형